비오는날 전 1편 : 부추전 만들기 바삭바삭하고 맛있게 심방골주부
오징어채소부침레시피
조리법은 먼저 오징어, 새우 등 해산물을 깨끗이 씻어 끓는 물에 데친다. 궁중음식 이수자 김하진 요리연구가는 장마철 고소한 부침개로 입맛을 제대로 살릴 수 있는 비법을 공개했다. ‘은소’ 대표는 요리하는 게 행복한 사람이다.
꼬막볶음, 오징어콜라비무침, 순두부달걀찜, 두부콩나물찜, 무채부침개, 부추김치, 미나리콩나물김치. 장어튀김, 오징어보쌈, 고사리조기찜, 코다리찜, 콩나물황태찜, 꽃게찜 등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오징어채소부침레시피
Food&Cooking 오징어, 새우, 홍합 등 여러 가지 해물을 손질한 후 꽁꽁 얼려 한 봉지에 담아놓은 모둠 해물은 주부에게 김치만큼이나 든든한 식재료다. 명절에도 나 홀로 지내는 혼밥족에게도 유용한 레시피였으면 한다고 황 대표는 말했다. 반찬부터 일품요리, 디저트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봄나물 레시피를 소개한다.
새 레시피를 탄생시키며 발딱 일어섰다. 봄에는 봄나물을 섭취해야 기운이 샘솟는다. 부침가루와 밀가루를 2대1로 넣고 약간 흐르는 정도로 반죽한다.
오징어채소부침레시피 레시피 ▶재료 : 대패 삼겹살 100g 또는 베이컨, 오징어 작은 것 1마리, 양배추 100g, 대파 1줄기, 부침가루 1컵. 어린잎 채소, 텐카스 ▶조리법 밀가루, 소금, 물을 넣고 섞어 반죽을 만든 후 우동면으로 잘라준다. 레시피에 따라 조리하기 때문에 맛의 편차가 없고, 기존 피시방에서 접하기 힘든 ‘진짜’ 요리들을 선보여서 반응이 좋다”고 말한다. 오늘은 밀가루 반죽에 고기와 야채 등을 넣고 부친 일본의 부침 요리인 오꼬노미야끼를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비밀 레시피를 담은 간암 완전 정복기. 침묵의 암, 간암국내 암 사망률 2위, 환자의 5년 생존율이 채 25%가. 뒤 채소를 가운데 넣고 돌돌 말아서 한입 크기로 썰어 낸다. 바로 재료의 수분을 꼭 제거한 뒤 사용한다. 간단 레시피 ‘매생이 오징어전’ 매생이는 듬성듬성 자르고 오징어는 껍질째 손질해 각종 채소와 함께 다진다.
김하진 요리 연구가는 여름 장마철에 잘 어울리는 부침개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재료는 달라도 부침개의 형태를 완벽하게 유지하는 방법은 똑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