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가오리무침레시피

전라도의 대표 음식, 박주희 표 ‘홍어 무침’ 집밥의 여왕 48회

가오리무침레시피

전 씨는 망원시장에서 홍어 무침을 판다. 가업의 자부심. 비빔국수천500원, 그리고 이름도 재미있는 ‘아싸가오리 회비빔국수’천500원도 있다. 가게 이름하며, 세련된 외관, ‘가오리 출입금지’·’삭히지 않았어. 무치지 않은 상태로 정성스레 작성한 레시피와 함께 낸다.

가게를 방문했을 때 마침 한쪽 테이블에서. 고구마 전분으로 만든 쫄깃하고 부드러운 면발에 고소한 간장육수와 가오리 회무침을 얹어 내어준다. 많은 기업 대표들은 이 대표에게 감사를 전하면서도 보다 다양한 바닷가 음식개발에 대한 요구도 잊지 않았다. 양념 레시피를 공개하기도 했다.

가오리무침레시피

우리나라에서는 1960년대 후반부터 쥐치포를 떠서 말려 먹었으며 대부분 수작업으로 만들어지고 있다. 바위옷묵을 얇게. 확장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그렇게 가격도 떨어지고 다양한 레시피가 생겨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간재미는 작은 가오리를 일컫는 사투리다 옛 레시피에 충실한 게국지와 만날 수 있다.

흔한 레시피로는 따라잡을 수 없는 맛을 느낄 수 있다. 부산의 한 특급호텔에 레시피를 공급하고 있을 정도다. 육개장 레시피도 다시 잡았다.

가오리무침레시피 무침대 4만원. ‘동아식당-782-5474’은 푸짐한 밥상으로 소문난 집이다. 가게 인테리어나 간판, 심지어 포장지 하나까지 시장의 여느 가게와는 달리 독특하고 세련됐다. 간재미 회무침.토박이들은 겨울이면 간재미를 먼저 맛본다.

세 셰프는 머릿속에 그려진 레시피 대로 능수능란하게 주방을 섭렵하는가 하면, 화려한 칼질과 내면에서. 셰프는 가오리 조림과 상어전, 강레오 셰프는 막걸리 누룩전과 간재미 회무침을 각각 선보였다. 엄선해 레시피를 공개할 예정이다.

돼지족탕은 가마솥에 푹 끓여내 국물이 진하고 구수하다. 지금은 당시의 레시피로 김해 주촌의 한 공장에서 주문생산 방식으로 면을 뽑는다고 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