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건강도시락

다이어트 식단 / 도시락 레시피, Healthy lunch recipes for Back to school

건강도시락

그러나 너무 이런 것에만 집중하면, 막상 학교에서 도시락 뚜껑을 연 아이의 기대감은 낮아지기 일쑤다. 대표상품인 굿밸런스 도시락은 건강, 칼로리, 맛, 간편함을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으며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택을 받았다. 참여자들은 센터 옥상텃밭 마중물에서 수확한 가지와 당근, 부추, 깻잎, 고추, 파 등을 활용해 어묵가지볶음, 계란말이, 닭볶음탕과 나눔포인트로 구입한 과일로 구성된 건강 도시락을 만들었다.

함께 계획하기 건강에 좋은 점심 도시락을 만들고 싶은 부모의 마음은 항상 한결같다. 워라밸 문화 확산에 힘입어 늘어나고 있는 홈 트레이닝족과 건강 중시형 고객을 겨냥한 저칼로리 건강식 도시락은 선호하는 고객층도 일반 도시락과 다르다. 단백질과 탄수화물 등 몸에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꼼꼼히 챙기고 건강을 방해하는 고칼로리와 나트륨은 가볍게 하여 건강한 도시락을 완성합니다.

건강도시락

고루모도시락은 고객에게 건강하고 고급스러운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노화 방지에 도움되는 렌틸콩가루, 녹차가루, 시금치가루가 들어간 카놀라유를 사용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저칼로리 건강식 도시락의 절반은 20~30대 여성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충북 청주시 서원구 수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8일 지역 내 장애인 10가구에 직접 만든 건강도시락을 전달했다.

다이어트와 식비 절감을 넘어 건강과 취미 생활의 일환으로 도시락을 찾는 이들이 급증한 것. 더욱이 ‘혼밥혼자 먹는 밥’에 대한 사회적인 시선이 변하면서 이러한 움직임이 더욱 늘고 있다. 광재와 영하는 열심히 준비해 예쁘고 건강하고 맛있는 도시락을 준비했다. 급식사업단이 본격 운영되면 △결식 우려 대상자별 맞춤형 급식 제공 △1일 1회 도시락 배달 확대 △건강한 식생활 관리 및 모니터링 △로컬푸드 연계 등 체계적인 영양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건강도시락 맥주와 어울리는 치킨을 활용한 도시락 제품과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한 상품까지 다양한 식품이 시장에 쏟아졌다. 참여자들은 센터 옥상텃밭 마중물에서 수확한 가지와 당근·부추·깻잎 등을 활용해 어묵가지볶음, 달걀말이, 닭볶음탕 등을 조리하고 포인트로 구입한 과일과 함께 건강 도시락을 만들었다. 동래구청 동래구 온천1동주민센터동장 서충훈과 동래유유요양병원이사장 유영옥은 지난 5일 관내 홀몸어르신 40명과 함께 ‘맛있는 밥상ㆍ건강한 도시락 나눔 행사’를 열었다.

팬클럽 임원들은 준비한 도시락을 꼼꼼하게 따져보더니 그 자리에서 30개를 주문했다. 편의점 도시락이 건강한 먹거리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와 기업, 정부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는 데 의견이 모였다. 미니스톱은 풍성한 모듬 찬 도시락을 출시했다.

급식사업단이 본격 운영되면 결식 우려 대상자별 맞춤형 급식 제공과 1일 1회 도시락 배달 확대, 건강한 식생활 관리 및 모니터링, 로컬푸드 연계 등 체계적인 영양관리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희망도시락은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반영했다"며, "판매수익 증가를 통해 무료 도시락 대상자에게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해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