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고들빼기김치레시피

고들빼기 삭히기와 손질법 ( Ferment Korean lettuce in salt )

고들빼기김치레시피

26일 밤 방송한 MBN 알토란에서는 김치 명인들이 소개하는 고들빼기김치 만드는 레시피가 소개됐다. 이른바 ‘비법 레시피’라는 것이다. 필자는 귀촌하면서부터 어머니가 담는 방법으로 담고 있다.

집집마다 내려오는 배추김치의 맛을 ‘담그는 법레시피,recipe’으로 기록해 주는 것이다. 달고 감칠맛이 난다.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캡처 ◆고들빼기 김치 레시피 물 20컵, 소금 2컵, 간 바나나 2개를 넣고 고들빼기단를 넣고 3시간 절인다.

고들빼기김치레시피

제가 일단 고들빼기김치 레시피를 만들어 볼게요. 그래서 균일화된 제품을 출시하면 좋겠습니다. 메뉴 레시피를 개발하는 작업을 진행해왔다. 이날 알토란이 주목한 고들빼기김치는 원래 겨울에 먹는 별미다.

’알토란’에서 공개한 고들빼기 김치 레시피 만드는 법 고들빼기 2kg을 손질한 후 찬물에 깨끗이 헹궈 물기를 뺀다. 메뉴 레시피를 개발하는 작업을 진행해왔다. 간 바나나를 물에 넣어 고들빼기를 3시간 절여준다.

고들빼기김치레시피 9월-고들빼기김치, 10월-총각김치, 11월-김장포기김치, 12월-동치미과 만날 수 있다. 이날 방송에서 김수미는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한다는 전어소금구이에 이어 전어회무침, 소고기우엉조림, 고들빼기김치, 고구마순 갈치조림 등의 레시피를 전수했다. 백김치’ 만드는 황금 레시피가 공개돼 눈길을 끈다.

레시피는 아래와 같다. 안 대표가 의미있게 시작한 작업도 있다. 메뉴 레시피를 개발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지난 달 자사 외식 브랜드 ‘오리옥스 코엑스’에서 ‘전라도. 여수산 고들빼기 김치와 갓김치가 곁들여져 더욱 향긋하게 즐길 수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