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고등어무조림레시피

고등어 무우조림 맛있게 하는 법/국민생선 재탄생! 가을 무우는 보약!/밥상매일

고등어무조림레시피

고등어 무조림의 레시피는. 내열 용기에 무, 다시마, 멸치, 맛술을 넣고 전자렌지에 10분 돌린다. 짭조름한 국민 생선조림 고등어조림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무조림의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방송 캡처 지난 30일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고등어 무조림과 7분 닭개장 레시피가 공개돼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고등어 무 조림과 고등어구이의 비법을 알려준다. ‘황금레시피’에서는 고씨네 생선구이의 고등어 무 조림을 만나본다.

고등어무조림레시피

이날 방송에서 김선영 씨는 고등어 비린내를 말끔하게 싹 없애고 양념이 쏙 밴 고등어 무조림 비법을 소개한다. ‘집밥 백선생2’에서 생일상 요리 레시피를 공개했다. 토란율무밥ㆍ고등어토마토조림 레시피를 소개한다.

이어 연간 400회 이상의 강의로 쌓아온 레시피가 2만 개에 달하는 ‘레시피 재벌’ 황지희 요리연구가는 "웬만한 살림9단도 잘 모를 것이다. 소금으로 고등어의 끝부분을 쥐고 얇은 막을 벗겨준다. 손질한 고등어는 3cm 크기로 썰어 후추를 발라 밑간한다.

고등어무조림레시피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에 위치한. 확실하게 고등어 비린내를 잡을 수 있다. 주력 메뉴인 ‘자반고등어’는 무 대신 죽순을 양념장에 버무려 직접 간 생강가루와 양념장을 더해 ‘죽순 고등어 조림’으로 완성시킨다. ‘김치고등어조림’의 재료는 묵은지, 열무김치, 고등어, 버터, 고츠,양파, 불린 건표고버섯, 무, 대파 등이다.

첫 번째 요리는 ‘녹차밥’이다. 티브이데일리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이 고등어조림 레시피를 공개했다. 레시피가 궁금해’ 코너에서는 ‘고등어조림’ 편으로 서초구에 있는 <대풍>을 방문, 고등어조림 맛의 비밀을 들여다본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무조림에서 갈치조림과 고등어조림의 무는 약 1cm 두께라서 오래 걸리지 않는 편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