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고혈압과일

이 음식을 3개월간 먹으면 ‘고혈압’이 사라진다?

고혈압과일

고혈압이 흔히 동반되므로 저염 소금이나 저염 간장 등을 사용하면 좋을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저염 소금이나 저염 간장에는 나트륨 대신 칼륨이 들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성분표를 확인해야 한다. 당도 높은 복숭아, 포도, 감보다는 사과, 배 같은 과일을 골라 먹는 것이 좋다. 이후로부터는 고혈압 전단계가 된다.

육개장칼국수’에서 고혈압을 유발하는 인자인 나트륨 함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단백 음식인 콩, 두부, 기름에 튀기지 않은 생선, 나물 등은 먹어도 좋다. 비만의 원인으로는 신체활동 부족, 고열량•고지방음식 섭취 증가, 과일ㆍ채소 섭취 감소 같은 부적절한 식습관 등이 주로 꼽히며 젊은 나이에도 고혈압, 당뇨, 심혈관계 질환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

고혈압과일

고혈압에 좋은 음식과 고혈압 낮추는 음식 순환에 좋은 음식으로 콩 음식, 채소, 과일 등이 꼽힌다. 미국 국립 심장·폐·혈액 연구소와 심장협회 등은 ‘고혈압 예방·치료 식이요법’을 오래전부터 권했습니다. 당뇨병이나 고혈압, 심장질환, 신장질환 등의 만성질환자는 조심해야 한다.

열대지방의 대표 과일이었던 망고는 이제 국내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칼륨이 상당히 많아 혈압 조절과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되고 노폐물 배출도 돕는다. 염분 함량이 적고 혈압을 조절해주는 칼륨이 열대과일 중 가장 많이 들어있어 고혈압, 동맥경화 환자에게 권장되고 있다. ‘인도뽕나무 mulberry’, ‘치즈과일 fruit’로도 불린다.

고혈압과일 가정에서는 음식을 할 때 가급적 싱겁게 먹고, 지방 함량을 줄이기 위해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철 과일, 딸기 29일, MBN ‘천기누설’에서는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철 과일이 공개됐다.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여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고지혈증, 고혈압 등의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어. 혈관 건강에 좋은 과일이나 채소를 먹는 것도 방법이다.

◇자몽·포도 등 고혈압약 효율 낮춰 과일 중에서도 자몽과 포도 같은 경우 고혈압약을 복용하는 환자가 먹게 되면 그 효과가 떨어진다. 따라서 고혈압 환자라면 과일, 채소, 섬유소의 섭취를 늘이고, 포화지방산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다.

특히 마라톤과 골프 라운드의 간식거리로 최고다. 술을 많이 마시면 혈압이 높아진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