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과메기먹는법

조씨의 과메기먹는법 강의

과메기먹는법

바다 생선 특유의 비릿함을 견딜 수 있다면 과메기를 초장에만 찍어 먹어도 좋다. 자료사진 경북 포항시가 과메기를 비롯한 수산물 1차 가공식품에 품질을 인증해주는 제도를 도입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과메기의 유래, 과메기 먹는 법, 맛있는 과메기 고르는 법, 과메기 상품전 등 특설 과메기 전시 존을 별도로 운영한다.

②오래되면 상품이 변질 될 수가 있어서 가급적이면 20일 이내에 먹는다. 김과 미역에 싸서 초고추장에 찍어먹는 과메기는 전국 각지의 의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합니다. 없는 법. 소금 뿌려 숯불에 구워 먹는 게 정석이다.

과메기먹는법

맛있게 먹는 법은? 구매 시에는 통통하고 살이 단단한 과메기를 고르고 건조 과정이 위생적인지, 산패하지 않았는지 등을 살핀다. 김이나 미역에 싸서 마늘, 파, 초장과 함께 먹는다. 포항에는 400여 개의 크고 작은 과메기 덕장이 있다.

각종 채소와 신선한 미역 등은 과메기와 궁합이 맞는 음식이다. ③과메기의 기름이 싫다면 키친타올로 톡톡 눌러 닦아 먹어도 좋다. 푹람문의 마일드한 피단조차 노른자는 잿빛이 된 채 반쯤 녹아 젤 상태로 출렁이고, 한국에서 먹는 지고지순한 피단에 비하면 꼬릿꼬릿한 향이 세 배쯤은 된다.

과메기먹는법 과메기를 맛있게 먹는 법은 우선 공기가 안 들어가게 신문지로 돌돌 말아서 냉장고 또는 김치냉장고에 보관한다. 겨울철 포항특산물인 과메기에 대한 식품안전성이 대거 강화된다. 뱅크맛있는 과메기 먹는 법 ‘과메기 요리’는? 일반적으로 과메기 먹는법은 초고추장에 찍어 먹기, 김과 미역에 싸서 먹기가 있다.

포항 구룡포 과메기 맛있게 먹는 법, 보관 방법 과메기 단점은 ‘비릿한 냄새’다. 과메기 먹는 법 한입 크기로 자른 과메기를 초고추장에 찍은 뒤, 고추, 마늘, 쪽파 등과 함께 생미역과 김에 싸 먹는게 정석이다. "앞으로 전국민의 과메기가 되는 날까지 최선을 다해서 저도 힘껏 돕겠습니다.

바다 바람을 맞고 숙성된 과메기는 김, 미역 등 해초류 등 기가 막힌 궁합을 이룬다. 과메기는 꼬챙이로 청어 눈을 뚫어 말렸다는 관목청어에서 이름이 붙었다는 설이 유력하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