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급성 췌장염에 대해서요 – 원인과 증상

급성 췌장염은 췌장이 짧은 기간 동안 염증을 일으키는 심각한 상태입니다. 췌장은 위 뒤와 늑골 아래에 위치한 작은 장기입니다.

급성 췌장염에 걸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주일 안에 호전되어 더 이상의 문제를 겪지 않지만, 심각한 경우는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고 심지어는 치명적일 수도 있습니다.

급성 췌장염은 췌장의 염증이 수년간 지속되는 만성 췌장염과는 다릅니다.

 

급성 췌장염의 증상입니다

급성 췌장염의 주된 증상은 갑자기 발병하는 위 윗부분의 심각하고 둔한 통증입니다.
이 아픈 통증은 종종 꾸준히 악화되고 여러분의 등이나 왼쪽 어깨 아래를 따라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음식을 먹거나 마시면 기분이 매우 빨리 나빠질 수 있습니다, 특히 지방이 많은 음식들 말입니다.
몸을 앞으로 숙이거나 공 모양으로 구부리는 것은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등을 납작하게 눕히면 통증을 증가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담석으로 인한 급성 췌장염은 대개 많은 음식을 먹은 후에 발병합니다. 알코올에 의한 질환이라면 상당량의 술을 마신 후 6-12시간 정도 경과한 후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급성췌장염의 원인입니다

급성 췌장염은 췌장에 있는 일부 효소(화학물질)와 함께 문제가 생겨 장기를 소화하려고 할 때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급성 췌장염은 대부분 다음과 관련이 있습니다.
•담석증 – 전체 사례의 약 절반을 차지합니다.
•알코올 소비 – 전체 사례의 약 4분의 1을 차지합니다.

알코올 섭취를 줄이고 담석을 덜 만들도록 식단을 바꾸면 급성 췌장염에 걸릴 확률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과음, 잦은 음주는 급성췌장염의 원인

처음에는 배부터 아프기 시작했고 쥐어짜는 것처럼 배가 아파서 며칠 견디다 병원에 갔습니다. 구토도 했고 나중에는 설사도 했습니다.

 

급성췌장염의 증상과 원인, 치료방법

급성췌장염은 소화효소가 췌장 세포에 여향을 주면서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이자라고도 불리는 췌장은 복부 뒤쪽에 위치한 장기로 단백질 효소를 비롯해 음식을 소화, 분해하는 다양한 효소를 생산분비합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