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눈건강에좋은식품

눈 시력이 좋아지는 놀라운 ‘시력 회복운동’

눈건강에좋은식품

1. 결명자
오래 복용하게 되면 눈이 맑아진다고 알려졌드시 눈건강에 좋은 식품중 대표적인 것으로 결명자가 있습니다.
결명자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카로틴, 캠페롤 등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 시력감퇴를 예방해주고 눈이 어둡고 침침해지는 증상도 없애줍니다.
혈압이 낮은 사람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눈건강에좋은식품 2. 당근
당근은 시력을 보호와 야맹증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당근은 비타민 A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어 건강하게 안구 표면 점막을 유지시켜 주며, 안구의 건조를 막아 시력감퇴를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3. 치즈
비타민 A와 철분이 많은 눈건강에좋은식품인 치즈를 섭취하게 되면 피로가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시력 저하 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눈건강에좋은식품  

4. 베리류
블루베리는 65세 이상에서 주로 나타나는 망막쇠퇴병인 눈이 잘 보이지 않는 증상을 억제해 주고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베리류(빌베리,라즈베리,아로니아,딸기 등)를 통해 비타민 A, 항산화 물질 및 아미노산을 섭취하게 되면 눈이 뻑뻑해지거나 피로로 인한 안구건조증에 효과과가 있고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눈 주위의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야맹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눈건강에좋은식품 5. 생선
각종 안질환을 예방하고 병의 속도를 늦추기 위해서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고등어, 청어, 정어리, 연어, 참치를 섭취하는 것이 효과가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주로 망막에 분포하면서 눈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특히 태아와 어린이들의 시력 형성과 발달에는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생선에 포함된 아연은 눈 조직들의 정상적인 발달을 돕고, 눈 조직을 손상시키는 자가 면역반응이나 과도한 면역반응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6.시금치
루테인은 자외선에 의해 생성된 활성산소를 없애 주어 눈의 정상세포들을 보호해 시력을 유지해줍니다. 이런 루테인을 많이 포함한 눈건강에좋은식품으로 시금치가 있습니다. 25세 이상이 되면 우리 몸에서 루테인이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시금치 뿐만 아니라 브로콜리 등의 녹황색 야채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눈건강에좋은식품  

7.계란
눈건강에좋은식품으로 특히 계란은 루테인, 지아잔틴, 비타민 A, 아연과 같은 영양 성분이 풍부합니다. 그중에서 루테인과 지아잔틴 성분이 황반에 주로 분포해 블루라이트를 적절히 조절해 주어 눈의 피로를 줄여 주고 자외선으로 부터 눈을 보호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