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계란 만들기, 계란장조림보다 백배 쉽고 맛있네
달걀장조림레시피
계란 장조림과 달리 달걀을 삶을 필요도, 양념을 만들 필요도 없이 1분 만에 초스피드로 완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노른자 없는 달걀장조림 ▷재료인분 달걀 6개, 꽈리고추 10개 ▷조림장 재료 간장 4, 설탕 1, 물엿 2, 맛술 2, 다진 마늘 1 ▷만들기 요리 시간 30분 달걀은 껍질째 흔들어 흰자와 노른자가 섞이도록 한다. 박연경 요리연구가가 출연해 알을 재료로 한 특급 레시피를 공개한다.
육수에 삶은달걀, 마늘, 청량고추를 넣는다. 이상민 계란장 레시피는 흰자를 제외하고 오로지 노른자만 사용한다. 11일 방송된 tvN. 노른자랑 같이 비비니까 장조림 달걀을 밥에 비벼먹는 것 같은 느낌이다.
달걀장조림레시피
◇스크램블드에그에 섞고, 구운 야채와 곁들이는 ‘버터소스’가장 간단히 쓸 수 있는 방법은 스크램블드에그에 활용하는 것이다. 든든한 한 끼를 채워줄 달걀 장조림 밥을 비롯해 겨울철 떨어진 입맛을 책임져줄 명란`마 무침, 도루묵 조림 만드는 법까지 알려준다. 하지만 그냥 달걀도 아니다! 한 입만 먹으면 사르르 흘러나오는 반숙 노른자에 감동한다는 감동란으로 만드는 ‘간장 감동란’을 만들어 본다.
장조림 간장을 고루 뿌려준다. 김에 밥을 고르게 편 후 장조림과 멸치볶음을 넣어 말아 준다.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마지막 하이라이트는 반찬인 장조림이다.
달걀장조림레시피 KBS2TV 생생정보 캡처 생생정보통에서 입맛이 없을 때 밥 한공기 뚝딱 할 수 있는 최고의 집반찬인 반숙달걀장 레시피를 공개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김수미의 레시피를 따라하던 최현석 셰프는 "꿀 양을 맞추기 쉽지 않다"고 말했고, 김수미는 "그럼 맞춰서. 그 사이 계란장조림이 완성됐다. 한편, 김대중 전 대통령의 건강반찬인 반숙달걀장조림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내가 레시피를 개발했지만 어렸을 적 큰집에서의 추억을 떠올리며 만들었다. 식힌 후 기호에 따라 삶은 달걀을 넣는다. 맛있다"라며 감탄사를 보냈다.
계란장 레시피가 화제다. 소고기장조림, 소고기뭇국, 뚝배기 불고기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