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닭강정소스

마이리틀텔레비전 백종원 치킨 만들기 양념치킨소스

닭강정소스

숙성한 양념에 물엿, 후추 등을 넣어 1시간 정도 끓인 국물을 섞으면 된다. 19일 방송될 tvN <윤식당2>에서는 이서진이 잡채에 이어 간장소스를 활용한 닭강정을 개발하는 내용이 그려졌다.

아무도 안 시키는 걸 계속 낼 필요가 없다”라면서 닭강정 역시 간장 소스로 만들자고 말해 공감을 자아냈다. 큐스닭강정에는. 닭 요리를 즐기다가 급성장염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간장닭강정 소스는 땡초닭조림 양념을 졸여 만든다.

닭강정소스

‘모짜렐라 스위트 치킨텐더’는 달콤한 닭강정 소스로 양념된 치킨과 모짜렐라 치즈의 고소함이 조화로운 맛을 준다. 이에 많은 이들은 ‘윤식당’ 본방송에서 늘 레시피를 공개해왔기에 이번에 선보일 닭강정 소스 레시피에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오리지널닭강정 소스는 땡초불닭 양념을 기본으로 한다.

망원동맛집 ‘큐스닭강정’은 각종 소스로 맛을 내 망리단길맛집, 홍대 맛집 등으로 알려졌다. 첫 자체 시식 후 윤여정은 소스에 올리고당을 첨가했다. 지난 시즌1에서 크리스피 치킨으로 대박을 터뜨린 만큼 이번 메뉴도 매출에 기여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졌다.

닭강정소스 망원시장에서 가까운 홍대맛집으로 알려진 ‘큐스닭강정’은 각종 소스로 맛을 내어 주말은 물론이고 주중에도 줄을 서서 기다려서 먹어야 할 정도로 유명세를 탔다. 윤여정도 이서진의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해 닭강정을 개발하며 ‘윤식당2’에 새로운 메뉴를 추가했다. 음식 맛에 흡족한 표현을 아끼지 않은 손님은 왕년의 할리우드 감독 출신. 그는 "한국에서 정성 가득한 음식이 왔다"며 윤여정에게 칭찬했다.

실제로 이 소스를 접하기 위해 포테이토 짜용을 주문하는 소비자가 많고, 최근에는 네네치킨 닭강정과 짜용 소스의 조합이 인기를 얻고 있다. 먹는 방법도 다양한데, 그 중 살코기만을 골라서 각종 소스로 버무린 닭강정이 있다. 닭강정 위에 뿌려지는 땅콩가루는 특유의 고소함을 더하며, 매콤달콤한 소스 역시 일품이다.

‘스위트 치킨텐더’는 달콤한 닭강정 소스로 양념 된 치킨과 모짜렐라 치즈의 고소함이 조화로운 맛을 준다. 이는 시즌1에서 성공을 거뒀던 크리스피 치킨에 대한 기억 때문이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