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당뇨에나쁜음식

먹기만 하면 당뇨병 막아주는 놀라운 효능 식품 5가지

당뇨에나쁜음식

염분이 많은 장아찌나 젓갈류, 치즈 역시 피해야 한다. 아무리 당뇨에 좋은 음식을 찾아 먹더라도 식사에 당뇨에 나쁜 음식이나 영양소들이 충분히 관리되지 않으면 전혀 소용이 없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일상에서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등을 명확히 구분하고, 당뇨에 좋은 음식의 유효 성분을 꾸준히 섭취할 수 있는 것 또한 의사의 처방 못지않게 중요하다.

흰쌀밥과 설탕, 밀가루로 만들어진 음식은 당뇨에 나쁜 음식이므로 가능한 피하고, 술과 담배도 멀리해야 한다. 기름기 많은 육류나 가공육류, 내장류, 어패류 등이다. 특히 신장과 간이 나쁜 노인이라면 치명타가 될 수 있다.

당뇨에나쁜음식

당뇨에 나쁜 음식을 피하는 한편, 당뇨에 좋은 음식을 골라 먹는 것이 필요하다. 당뇨에 나쁜음식- 음식 재료로 활용되는 백색음식인 소금, 설탕, 밀가루를 비롯해 인스턴트와 패스트푸드 등이다. 이에반해 당뇨에 나쁜 음식으로는 소금, 설탕, 밀가루를 비롯해 인스턴트 음식과 패스트푸드가 있다.

뱅크당뇨에 나쁜음식에 대해 당뇨 완치는 어렵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중요할 수 밖에 없다.   이밖에도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누에가 있다. 반면 요구르트 콩 우유 사과 배 토마토 오렌지 혼합잡곡 등은 혈당지수가 낮아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볼 수 있다.

당뇨에나쁜음식 당뇨에 나쁜 음식인 사탕, 초콜릿 등 단 음식은 피해야 하며 식후 혈당을 높일 수 있는 과일 섭취를 자제해야 한다. 당뇨에 나쁜 음식은 트랜스지방과 포화지방이 다량 함유된 고지방 음식이다. 과자, 햄버거, 빵, 믹스커피 등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가급적 조미료를 적게 사용하고 간이 덜 된 음식을 먹어야 한다.

당뇨에 나쁜 음식으로는 흰쌀, 밀가루, 떡, 빵, 과자류 등의 정제된 탄수화물이 손꼽힌다. 당뇨를 앓고 있다면 과일은 적당량만 먹는 것이 좋다. 반대로 섬유소가 풍부한 잡곡과 채소는 당뇨에 좋은 음식이라 적극적으로 섭취해야 한다.

만큼 예로부터 다양한 치료목적으로 사용되어 왔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