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무우생채” *KOREAN RADISH SALAD *무우채써는방법
대파생채레시피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올 겨울 유자만 있으면 감기 걱정 없다”며 ‘만능 유자양념’ 레시피를 공개했다 또 볶아낸 바지락에 쌀뜨물을 넣고 끓이다가 시금치와 대파 그리고 콩나물을 넣어서 끓였다. 중 불에서 20분간 끓인 뒤 약 불에서 10분간 뜸 들인다. 달래김치는 달래를 다듬어 굵게 채 썬 무와 젓갈을 넣고 생채처럼 버무려서 익힌 것이다.
방송에 소개된 김혜정의 무청 돼지고기찜, 무생채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무생채 레시피를 소개한다. 몸의 찬 기운을 내보내고 따뜻함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혈액의 점도를 낮게 만들어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탁월하다.
대파생채레시피
민정심들의 레시피도 함께 소개하고자 한다. 본지에서는 <참외 껍질 냉채>레시피를 소개하고자 한다. 애호박차돌고추장찌개장 기본 재료 애호박 1개, 감자·양파 ½개씩, 대파 ½대, 붉은고추·청양고추 1개씩. 다양한 레시피를 선보이고 있다.
갈비집무생채 기본 재료 무 800g 절임 양념 식초·설탕 5큰술씩, 소금 1큰술 무침 양념 다진 대파 2큰술, 고운. 다양한 레시피를 선보이고 있다. 중불에서 20분간 끓인 뒤 약불에서 10분간 뜸을 들인다. 오리지널 레시피 9가지를 소개한다.
대파생채레시피 국물이 준비되면 열무와 얼갈이배추, 부추는 크게 썰어서 큰 볼에 재료를 모두 넣고 대파를 5뿌리 쯤. 생채에 고추장을 넣고 비비면 된다. 김치죽 레시피를 선보였다.
고춧가루, 새우젓, 대파, 다진 마늘, 다진 생강, 설탕을 함께 섞은 다음 달래와 붉은 고추, 통깨를 넣어 고루 버무린다. 최근 참외는 식재료로도 활용되고 있는데 참외 피클ㆍ생채ㆍ깍두기 등 반찬부터 참외샐러드ㆍ참외스무디 등 디저트류까지 다양하다.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섞박지 △깍두기 △무생채 레시피를 소개한다.
오늘 갑상선 질환에 도움이 되는 힐링레시피 주재료는 오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