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마늘비타민

마늘은 무엇을 위해 좋은가요? 마늘의 이득과 약용

마늘비타민

비타민C, 비타민B, 마늘, 감초, 근육이완주사, 혈액순환주사 등 종류 또한 다양하다. 또한 마늘 속 풍부한 비타민B1은 인체의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해줄 뿐 아니라 근육 통증을 감소시키는데도 도움을 주며 나트륨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는 칼륨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마늘의 효능은 비타민b가 풍부하여 인체의 신진 대사를 원할 하게 해준다.

또한 비타민 A와 D가 많아 야맹증을 예방하고 눈의 피로를 해소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수도권 한 대학병원의 간호사 C 씨는 “마늘주사, 백옥주사, 비타민주사 등은 업계에 나온 지 얼마 안 된 것들이다. 잎을 소금으로 간을 하고 절여 간장, 액젓, 고춧가루 등을 넣은 양념장에 버무려 냉장 보관한다.

마늘비타민

유리당 함량이 높아 단맛이 나고, 세포작용 활성화를 통해 노화방지에 도움되는 천연 미네랄 성분이 함유됐다. 가지의 검은빛이 도는 듯 하면서도 자줏빛이 감도는. 다진마늘 1/2, 굴소스 1/3, 올리고당 1, 생강가루, 참기름 1/3 가지를 어슷썰기로 썰어 둔다. 마늘은 굽거나 발효하면 성분이 강화되므로 생마늘보단 구운마늘이나 흑마늘로 먹으면 좋다.

칼륨과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다. 한가지 채소보다는 여러 종류를 섞어서 먹을수록 면역력을 키운다. 다만 주사제에 마늘이 들어간 것은 아니다.

마늘비타민 식탁에서 움직임이 없었다. 라임즙과 소금으로 간을 한다.

탁월한 비타민 B1도 들어 있다. 여기에 비타민B군 4종, 감마오리자놀 함유로 피로 회복,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 마늘과 마늘종은 비타민 B1이 풍부한 돼지고기와 궁합이 좋으므로 요리 시 참고하자. 풍부한 식이섬유로 장내 환경 개선 효과 마늘종에는 식이섬유, 그중에서도 불용성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돼 있다.

제주대학교 성분 검사 결과 대정 마늘은 다른 지역 마늘보다 비타민C가 30% 가량 많다. 과일과 야채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향산화 효과가 있으며, 물을 자주 섭취하면 노폐물이 빠르게 배출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