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마티니레시피

#칵테일1_집에서 칵테일, 진토닉 gin & tonic 레시피 / how to make gin tonic

마티니레시피

마티니와 비슷한 맛인데 독특한 향이 재밌게 다가온다. 어쨌든 이 때문에 오늘날 ‘루스벨트 마티니‘s Martini’라는 이름으로 진과 베르무트를 2대 1로 혼합하는 베르무트의 비율이 높은 마티니 레시피가 존재하게 된 것이다. “이곳은 정통 레시피에 기반을 둔 클래식 칵테일이 정말 맛있다”는 친구의 훈수를 귓등으로 흘리고 바텐더에게 추천 메뉴를 물었다.

벨루가 마티니 등 다양하다. 바텐더는 앞서 소개한 베스퍼 마티니의 레시피를 다시 한 번 얘기해준다. “엄선한 재료와 전문 바텐더가 오랜 연구를 통해 개발한 레시피 등을 감안해 매긴 가격”이라고는 하지만. 앨리스에선 ‘라라마티니’가 인기가 많다.

마티니레시피

그러나 쓰기만 하다고?식욕이. 1786년의 레시피?그대로 만들었다. 이제부터 스스로 바텐더가 되고 싶은 사람을 위한 자신만의 칵테일 레시피를 공개한다.  한 친구가 내게 말했다.

또한 마티니 잔과 칵테일 셰이커까지 준비돼 눈길을 끌었다. 이 술로 만든?맨해튼 한 잔은 끝없이 깊다. 내려오던 레시피를 이어받아 불렛 버번 위스키를 완성한다.

마티니레시피 바텐더는 매달 태국 방방곡곡을 돌아다니며 채취한 재료를 사용해 레시피를 짠다. 칵테일 셰이커에 럼주 1온스, 파인애플 주스 1온스, 얼음, 블루 퀴라소를 1/2온스를 넣어 흔들면 된다. 클래식은 짧게는 30년 전부터마가리타, 피스코사워, 길게는 200년 전부터마티니, 올드패션드 세계 전역에 통용된 칵테일을 일컫는다.

에스코피에는 런던의 사보이 호텔, 그랜드 호텔 등에서 명성을 얻은. ‘시그니엘 마티니’를 포함한 10여종의 칵테일이 준비되어 있다. 툼레이더의 라라 크로프트를 모티브로 한, 기존 마티니보다. 마티니 칵테일 레시피는 드라이 진과 드라이 베르무트를 3:1로 배합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매드맨 칵테일 컬처’ 어플리케이션은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만들기 쉬운 칵테일 레시피를 알려준다. ‘No.21’은 21번째 레시피라는 뜻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