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만성피로비타민

몸의 경고 ‘만성피로’…방치하면 큰 병

만성피로비타민

보통 채소나 과일에 비타민C가 풍부한데, 그 중에서도 비타민C 하면 빠트릴 수 없는 과일이 키위다. 그 외에도 비타민C는 피로를 줄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페쉬 관계자는 “만성 피로도 비타민D 부족 증상 중 하나다.

흔히 ‘티아민’으로 불리는 비타민 B1은 신경과 근육 활동에 필수적이며 에너지 대사와 핵산 합성에 관여한다. 만성피로 영양제라 불리는 비타민C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 역시 피로를 물리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렇다면 비타민C 영양제를 잘 고르기 위한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먼저 ‘원료’를 눈여겨보는 것이 좋다.

만성피로비타민

만성피로를 예방하기 위해선 피로를 제 때 푸는 것이 중요한데, 이때 필요한 영양소는 ‘비타민B’다. 비타민D는 근육 단백질을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결핍될 경우 근력을 약화시켜 피로감을 일으키며 근육통의 원인이 된다. 최근고함량 활성비타민이육체피로 해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지며 소비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대표적인 항산제인 비타민C는 체내 항산화 효소의 농도를 높이고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다. 건강을 챙기는 셀프 메디케이션’이 각광받고 있다. 만성 피로를 예방하려면 ‘비타민C’를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만성피로비타민 때문에 비타민B 복합제가 만성피로 잡는 피로회복제로 각광 받고 있다. 신체 기간 중 부신에서는 우리 몸이 받은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주는 부신 피질 호르몬이 생성된다. 특히 비타민 B6과 리보플라빈, 티아민이 주된 관련 요소로 나타났다.

비타민B군 가운데서도 비타민B1과 비타민B6은 피로 해소뿐 아니라 뇌 건강에도 좋다. 어린이의 경우 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뼈 형성과 유지에. 다양한 비타민이 출시되고 있다. 따라서 수험생이나 직장인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만성피로 증후군을 예방하려면 평소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하는데, 이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비타민B’다. 특히 한국인의 약 90% 정도가 부족하다는 비타민 D는 만성피로를 유발하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으니 적절하게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