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맑은떡국레시피

이렇게 쉬웠어? 정말 쉬운 백종원 떡국 만들기

맑은떡국레시피

명절 전인 오는 9일에는 백지원 강사의 시연으로 ‘설날요리의 정석’을 주제로 산들애 육수의 떡갈비 떡국과. 넣은 맑은 전골, 들기름 향의 모둠 나물밥 등의 레시피를 선보인다. 특히 다양한 떡국 조리법 중 소고기를 이용한 떡국을 만드는 방법이 대중적이다. 밥과 국, 수저, 술잔, 숭늉, 떡국 등은 지방신위 수, 즉 모시는 조상님 숫자 만큼 준비한다.

레시피 인기준: 떡국용 떡 700g, 매생이 1타래, 물 10컵, 다시마 20×20㎝ 2장, 참기름 4큰술, 소금 2작은술, 국간장 2큰술, 대파 2줄기, 다진 마늘 1작은술 메생이는 맑은 초록물이 나올 때까지 여러 번 씻어 헹군다. 명절 전인 오는 9일에는 백지원 강사가 ‘설날요리의 정석’을 주제로 산들애 육수의 떡갈비 떡국과 알래스카. 넣은 맑은 전골, 들기름 향의 모둠 나물밥 등의 레시피를 선보인다. KBS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공개한 맑은 곰탕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맑은떡국레시피

9일에는 백지원 강사의 시연으로 ‘설날요리의 정석’을 주제로 산들애 육수의 떡갈비 떡국과 알래스카. 넣은 맑은 전골, 들기름 향의 모둠 나물밥 등의 레시피를 선보인다. 새해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기 때문이다. 명절 전인 오는 9일에는 백지원 강사의 시연으로 ‘설날요리의 정석’을 주제로 산들애 육수의 떡갈비 떡국과. 넣은 맑은 전골, 들기름 향의 모둠 나물밥 등의 레시피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설날 한 살을 먹으며 먹었던 떡국은 맑은 장국이나 사골육수를 이용해 끓인다. 혼자 보내는 명절을 풍요롭게 만들어 줄 설 음식 레시피 세가지를 소개한다. 떡갈비 떡국과 알래스카 연어 깻잎전을, 오는 10일에는 견과류 고추장 소스의 닭강정, 구운 떡갈비와. 넣은 맑은 전골, 들기름 향의 모둠 나물밥 등의 레시피를 선보인다.

맑은떡국레시피 국물요리로는 된장시래기국, 김치두부국, 감자애호박국, 봄동콩나물국, 가지맑은국. 등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공개한 떡국 떡으로 만든 떡볶이 레시피가 눈길을 끈다. 대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시식회를 진행해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명절 전인 오는 9일에는 백지원 강사의 시연으로 설날요리의 정석을 주제로 산들애 육수의 떡갈비 떡국과. 넣은 맑은 전골, 들기름 향의 모둠 나물밥 등의 레시피를 선보인다. 새 해 첫날 먹는 떡국은 긴 가래떡을 짤게 썬 뒤 푸짐하게 끓여 먹기 때문에 복을 상징한다. 사찰 음식이나 자연식 음식이 인기를 끌면서 봄나물도 색다르고 다양한 레시피가 제안되고 있다.

KBS 2tv ‘생생정보’ 제작진은 지난 6일 방송된 ‘맑은 곰탕’ 황금레시피를 공개해 시선을 끌고 있다. 숭늉은 물에 밥을 조금 풀어둔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