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밀전 만들기
메밀전병레시피
전통한식과 모던한식의 ‘맥’을 잇기 위해 10여 년에 걸쳐 종가를 찾아다니며 사라진 종가 레시피를. ‘웰컴 디시부각, 새우잣즙무침, 메밀전병’로 시작한 팝업 런치는 총 8코스로 진행됐다. 그외에도 곤드레 메밀전병, 오징어순대, 김치손만두, 고기손만두, 군만두 등도 있다. 톡 쏘는 맵싸한 채소를 골라 싸서 먹었던 메밀전병은 봄에 올라오는 양기의 흐름을 발산시켜 간의 울기를 막아주고 정력이 약해지는 것을 예방해 준다.
명절요리로는 들깨미역떡국, 더덕너비아니, 삼색나물, 간단산적, 고추전, 비지연근전, 애호박완자전, 닭고기연근전, 빈대떡, 육전, 메밀참나물전병, 팬잡채, 고추잡채, 오리구절판 등의 레시피를 설명한다. 맛집 사장이 공개한 메밀 비빔국수의 황금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역시 메밀막국수다.
메밀전병레시피
군은 우선 메밀전병의 표준화된 레시피 개발이 중요하다고 판단, 오는 9월까지 주두레 씽크푸드와 계약해 매운맛, 순한맛, 퓨전맛 등 3종의 표준레시피 개발에 들어갔다. 식용유를 두른 팬에 메밀반죽을 부친다. 한고은 국수집 위치 : 경기 안양시 동안구. 한고은 레몬소주 한고은표 레몬소주 레시피는 간단하다.
간담회에서 상인들은 메밀전병을 차별화하고 상품화해 홍천군의 대표 먹거리로 발전시키기 위해 표준 레시피의 개발과 공동브랜드의 결정, 판매행사의 개최 등을 중점 논의했다. 배추만두에 넣었던 속을 넣고 돌돌 말아 겉면이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굽는다. <메밀전병 레시피> 메밀가루를 물에 푼다.
메밀전병레시피 이외에도 해당 맛집에서는 메밀 전병, 메일 왕만두, 동치미 메밀국수까지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었다. 매콤달콤한 막국수에 김가루, 깨소금이 듬뿍 뿌려져 보는. 메밀을 사용해 만든 면에 아삭한 무절임을 추가해 식감을 더했다. 안민석 의원은 전병을 만들며 어설픈 솜씨를 보였고 불안해하는 황교익에 “블로그에서는 이렇게 한다”며 레시피를 맹신하는 모습을 보였다.
맛있는 레시피들이 공개됐다. 본격적으로 안민석 의원은 첫 번째 소통 요리로 김치 메밀전병을 만들었다. 이어 두 번째 요리인 궁중달걀말이와 곤달비쌈밥은 "눈감고도 할 수 있다"며 자신있게 만들었다.
‘에어비앤비 키친 오브 아시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스타 셰프인 유현수. 호스트는 메밀 전병에 돼지고기와 무 등으로 만든 속을 싸 먹는 제주 밀병 빙 브리토를 제안했다. 막국수는 물론 도토리묵, 메밀전병까지 한번에 맛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