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미역국레시피

소고기 미역국 Seaweed Soup : 생일상에 필수! 게다가 간단하기까지!

미역국레시피

 좀더 특별함을 더하기 위해 동네 미용실로 들어갔다. 앞서 이혜원은 개그우먼 심진화와 함께 출연해 미역국라면 요리를 선보였다. 네이버 V라이브 ‘데이식스 엄마레시피 V LIVE’ 방송 화면 캡처 © News1 데이식스 원필이 어머니의 레시피로 소고기 미역국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

동영상을 뒤져보니 지난해 12월에 미역국 레시피를 올린 게 마지막이다. 혜빈은 "국물이 없었고, 고기를 생으로 넣었다. 호박전과 굴전 요리 과정도 찍어놨는데 아직 올리지 못했다.

미역국레시피

이를 본 출연진들은 “고깃국에 미역을 넣은 것 같다”며 혀를 내둘렀다. 문세윤은 자신만의 쇠고기 미역국 레시피를 자랑했다. 9일 오늘 저녁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황금레시피’ 코너를 통해 ‘성게미역국&들깨미역국’ 맛집의 레시피가 소개됐다.

‘황금레시피’에서는 한우미역국, 들깨미역국, 황태미역국서울 성북구 혜화로 82-1 ‘경주장모님미역국’ 맛집에 대해 다룬다. 또 한식의 대가大家 원승식 셰프는 4계절 내내 먹을 수 있는 양배추 절임과 영양 가득한 양배추 제육볶음 만드는 레시피를 공개한다. 소개되는 곳의 상호는 ‘경주장모님미역국’으로, 위치는 서울 성북구 혜화로 82-1이다.

미역국레시피 해산물이나 소고기 이외에도 계란 등을 이용해서 끓이는 방법도 있다. 혜빈 양은 "예전에 프라이팬에 계란을 굽다가 실수로 손에 화상 입은 적 있어서 불이 좀 무섭다. 찬물에 바락바락 씻어 거품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 헹군다.

이와 함께 사골보다 진한, 가자미를 이용한 가자미 미역국 끓이는 비법을 전한다. 소녀시대 윤아가 감탄한 ‘연어미역국’ 레시피 ‘연어미역국’ 이 누리꾼의 관심을 얻고 있다.

그 후 물과 간마늘을 넣고 세게 끓인 후 간을 맞춰주면 된다. 어쨌든 맛있게 된 것 같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