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백종원충무김밥

❤통영 70년 토박이 할아버님의 제보로 충무김밥 원조집을 찾았습니다!ㅣ뚱보할매김밥집ㅣ통영ㅣ식당ㅣ리뷰ㅣ하얀트리ㅣ

백종원충무김밥

2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토요일이 좋다 – 백종원의 3대 천왕은 ‘김밥’ 편으로 꾸며졌다. 충무김밥에 대해 백종원은 "통영의 옛 이름이 충무다. ‘집밥 백선생3’에서 건새우 김밥부터 초간단 충무김밥 레시피가 공개됐다.

이날 스튜디오에는 광장시장 누드김밥, 통영 충무김밥, 경주 달걀 김밥 명인이 등장해 직접 김밥을 만들었다.   백종원은 국수집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를 살펴봤다. 백종원이 충무김밥 탄생설을 언급했다.

백종원충무김밥

이에 백종원은 “보기엔 조화로워 보이지 않지만 먹어보면 맛이 조화롭다”라 극찬했다. 백종원은 "충무 김밥은 먹는 순서가 중요하다"며 "김밥, 섞박지, 오징어무침을 먹는 것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백종원이 충무김밥 맛있게 먹는 법을 전했다.

팬에 물을 끓인다. 백종원은 "차례가 중요하다"며 "밥, 섞박지와 오징어, 어묵무침 순으로 먹어야 한다"며 맛있게 맛보는 비결을 공개했다. 이밖에 요리연구가 백종원은 ‘충무김밥’을 먹을 때 주의점을 알려주기도 했다.

백종원충무김밥 실제 경험인 냥, 리얼한 상황묘사에 모두가 웃음을 자아냈고, 백종원은 "충무김밥은 먹다보면 반찬이 부족해질 수 있으니 연인들 사이에 암묵적인 배려가 필요하다"는 것으로 마무리 지었다. 세 사람은 점심시간을 앞둔 국숫집을 관찰했다. 이날 백종원은 원포인트 김밥에 앞서 김밥의 원리를 설명하기 위해 기본김밥 싸는 법을 먼저 설명했다.

2015년 말 CU는 백종원 씨와 손잡고 도시락을 내놨다. 이날 백종원은 불어묵 김밥을 선보였다.

이날 경주달걀김밥과 통영 충무 김밥을 맛보던 백종원은 “맨김이 아니라 구운 김으로 만든 것 같다”라며 아들 뱅용 군의 이름을 입에 올렸다.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여파다 CU의 ‘백종원 도시락’이 대표적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