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볶음쌀국수레시피

짜장 볶음 쌀국수 Stir-fried rice noodle

볶음쌀국수레시피

아삭한 야채와 탱글탱글한 새우, 새콤, 달콤, 짭짤한 맛이 어우러져 복합적인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단체급식에서는 쌀국수나 소면을 첨가해서 먹으면 찰떡궁합이다. 수박주스 레시피 최화정이 수박주스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팟타이 레시피를 통해 한국인 입맛에 맞는 팟타이 요리를 내놓았으며, 요리 연구가인 백종원이 방송상에서 맛이 좋다고 얘기하면서 누리꾼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었다. 별다른 재료 필요없이 소스에 면을 넣고 볶아주면 완성인 파기름을 이용해 맛과 풍미를 더한 파기름볶음면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하노이식 쌀국수와 그 지역을 대표하는 ‘분짜’요리다.

볶음쌀국수레시피

재료 쌀국수 170g, 달걀 2개, 칵테일 새우 5개, 숙주 100g, 파프리카 1/2개, 양파 1/2개, 다진 마늘, 소금. 쌀국수 170g을 미지근한 물에 15분 ~20분 담가둔다. 쌀국수를 판매하고 있으며 베트남 비빔국수인 분짜, 볶음밥, 야채볶음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베이컨 김치 볶음면 조리법> 쌀국수 면을 찬물에 불려 놓은 후 깻잎, 청경채, 부추, 대파 등 채소를 썬다. 태국 요리 하면 떠오르는 음식인 태국식 볶음 쌀국수 팟타이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이번 주에는 자기만의 레시피를 갖고 있는 지역의 국수 명가 몇 곳을 소개해 본다.

볶음쌀국수레시피 이번 시연회에 대해 박창우 셰프는 "영양. 많다"며 "이번 레시피는 작은 규모의 단체 급식에 어울릴만한 음식"이라고 설명했다. 개발한 레시피를 토대로 현지의 맛을 최대한 살린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소고기 육수에 다진 돼지고기볶음과 돼지고기 경단, 샬롯 튀김, 고수, 파, 베트남 소금새우 등이 듬뿍. 싸이공 레시피 쌀국수 귀신인 에디터가 사랑하는 맛집이다.

파스타·스테이크 소스부터 불고기·잡채 등 한식양념, 쌀국수 양념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볶음 쌀국수로 피시소스 sauce의 짠맛, 타마린드 즙의 신맛, 종려당 sugar 단맛이 어우러져 복합적인 맛을 낸다. 팟타이는 푸팟퐁커리와 마찬가지인 볶음 요리로, 면을 매콤하게 볶아낸 것을 말한다.

반면 고수 향을 좋아하는 고객들을 위해 별도로 진한 레시피를 적용하고 있다. 팟타이는 새콤, 달콤, 짭짤한 맛이 어우러진 태국식 쌀국수. 태국어에서 팟은 "볶음"이라는 뜻이고 타이. 따라서 팟타이는 "태국식 볶음 요리"로 해석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