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블루베리의 건강 효과, 효능

블루베리의 건강 효과를 듣고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눈에 좋은 “음식이라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그 밖에도 건강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블루베리에 포함되는 영양소와 그 효능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눈에 좋은 블루베리

블루베리를 먹으면 안정 피로의 개선·시력 저하의 예방, 마지막은 시력의 향상에 뛰어난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블루베리효능으로 눈에 좋다고 하는 이유는 그 성분에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점에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블루베리뿐 아니라, 가지, 빨간색의 야채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만 블루베리의 짙은 청자색의 과실에는 다른 채소와는 비교도 안 되는 함량이 있다고 합니다.
이 안토시아닌은 눈의 망막시세포에서 빛을 전달하는 단백질·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고 시력 기능 개선·시력 저하 방지, 백내장 예방에도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눈에 영상이 비친다는 것은 망막상 로돕신이 분해와 구성을 반복하는 결과로 로도브싱의 기능이 떨어지면 시야가 흐려지고 시력이 떨어지는 원인이 됩니다.
또, 망막의 활동을 돕기”비타민 A”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눈의 건강에 뛰어난 효능을 기대할 수 있는 과일입니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

블루베리는 비타민 E, 비타민 C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들 영양소는 암이나 생활 습관 병의 원인이 되는 체내의 “활성 산소”를 약화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항산화 작용”으로 불리며 병의 예방과 안티 에이징, 피부 미용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식이 섬유

블루베리는 식물 섬유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습니다.
소장에서의 포도당의 흡수를 억제하고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거나 장내에서 발생된 유해 물질의 생성을 억제하고 장내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이런 이유로 배변 활동이 좋아지고 변비 해소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