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비타민검사

비타민 – 유전질환:모녀 특집’ Vitamin EP495 # 008

비타민검사

세계보건기구는 성인 기준으로 혈액검사에서 비타민D 수치가 30ng/mL 이상이면 ‘정상’, 20ng/mL 이하는 ‘부족’, 10ng/mL 이하는 ‘결핍’으로 분류한다. 유전자 맞춤형 비타민 추천 서비스는 유전자 검사와 건강상태 설문을 기반으로 각 개인에게 가장 필요한 비타민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정도는 천차만별이지만 심하게 결핍된 경우도 많다.

황 교수는 "최근에는 혈액검사만으로도 몸속의 비타민 D 결핍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개인의 상태에 적합한 맞춤형 비타민 D를 보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 비타민D는 어떤 방법으로 보충하나요?"병원에서 혈액검사를 통해 비타민D 부족으로 보충이 필요하다고 진단되면, 먹는 약과 주사제 중 환자에게 알맞은 제형을 처방합니다. 그의 의견은 내분비학회를 중심으로 지지를 받았고, 그 결과 비타민D 검사는 노인 의료보장 환자들이 받는 검사 중 5위를 차지할 지경에 이르렀다.

비타민검사

유전자 맞춤형 비타민 추천 서비스는 유전자 검사와 건강상태 설문을 기반으로 각 개인에게 가장 필요한 비타민이 무엇인지를 추천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황희진 교수는 “최근에는 혈액검사만으로도 몸속의 비타민D 결핍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개인의 상태에 적합한 맞춤형 비타민D를 보충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에는 40~50대 여성도 골감소증이 많이 나타나기 때문에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라피크 박사는 허리둘레가 길수록 비타민D 결핍 위험성이 높다는 증가인 만큼 비만인 사람일수록 혈액검사를 통해 비타민D 수치를 체크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결과 허리 둘레가 굵은 사람들이 비타민D 결핍이 생기기 쉬운 바 비타민D 검사를 할 필요가 있다"라고 강조했다.

비타민검사 황 교수는 “최근에는 혈액검사만으로도 몸속 비타민 D 결핍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개인 상태에 적합한 맞춤형 비타민 D를 보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혈액검사를 통해 혈중 비타민D 수치를 확인해 보는 게 좋다”고 설명했다.

황 교수는 “최근에는 혈액검사만으로도 몸속의 비타민D 결핍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개인의 상태에 적합한 맞춤형 비타민D를 보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연구팀 라치다 라피크 박사는 "허리둘레가 길수록 비타민D 결핍 위험이 커진다는 증거일 수 있다"면서 "복부 비만인 사람은 혈액검사를 통해 혈중 비타민D 수치를 체크해봐야 한다"고 권고했다. 황 교수는 “최근에는 혈액검사만으로도 몸속의 비타민 D 결핍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개인의 상태에 적합한 맞춤형 비타민 D를 보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