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비타민약

뽀롱이의 과학호기심 – 비타민이 뭐야?

비타민약

" – 탈모 치료에 많이 실패한다. 19세 이상 한국 여성의 비타민 D 결핍률은 약 4%에 달하며, 국내 폐경기 여성 중 약 6%가 ‘비타민 D 결핍군’에 속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약은 약사에게 처방받듯 비타민도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야 하지 않을까? 그에 대한 고민을 안고 등장한 스타트업이 바로 ‘왓비타’다.

특히 비타민B가 부족한 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봄철 불청객 춘곤증, 비타민 ‘ABC’로 이겨내자! 춘곤증 나른함 쫓아 줄 비타민 A·B·C 활용 레시피 인기 봄이. 끓는 물에 돼지고기를 넣고 약 한 시간 가량 삶는다. 깔라만시는 레몬보다 약 30배 가량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레몬 100g의 비타민C 함량이 60~70mg인 것을 생각한다면 깔라만시 100g의 비타민C 함량은 약 2000mg에 달한다.

비타민약

또, 연질캡슐 형태의 감기약으로는 국내 최초로 비타민 B2일 복용량 기준 12mg를 함유하고 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종합비타민의 약 50%는 함유량과 영양소를 속이고 있다. 일반약에서는 일동제약 종합비타민 아로나민골드정이 515억원 31%으로 가장 높은 생산액을 기록했다.

비타민 D는 햇볕을 받으면 피부에서 생성되는 ‘선 샤인’ 비타민이다. 국민 비타민 ‘아로나민’이 발매 55주년을 맞았다. 노르웨이에서 약 70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연구에선 현재 흡연자의 혈중 비타민 D 농도가 더 높은, 정반대의 결과가 나왔다.

비타민약 이밖에 해열·진통제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과 비타민 B2인 리보플라빈이 세 제품에 모두 들었다. 해마다 명절이 되면 TV나 인터넷에서 연일 각종 건강보조식품이나 비타민 등이 대단한 효과가 있다는 광고가 나오고 무수히 판매된다. 다만 보건복지부장관이 지정한 퇴장방지의약품 중 성분과 영양소 보급을 목적으로 하는 포도당과 아미노산, 지방산, 비타민, 무기질 등 원료약은 이번 개정에서 제외된다.

중고등학생에게 비타민 D 영양제를 학교급식 차원에서 제공해야한다는 주장이 학계에서 제기됐다 그는 국내 청소년의 비타민 D 결핍은 심각한 수준이라고 강조했다. 비타민 B2는 1일 복용량 기준치인 12㎎이 들어있다.   일동제약은 연질캡슐 형태 감기약으로는 국내 최초로 비타민B2일 복용량 기준 12mg를 함유한 ‘캐롤비. 약물 공통적으로 해열ㆍ진통제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과 비타민B2인 리보플라빈이 들어 있다.

또한 비타민 D는 인체 피부에 햇빛만 쪼이면 충분히 합성되지만 실내생활이 많아진 우리나라 국민의 약 70% 이상은 비타민 D가 항상 부족한 상태로 알려져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