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비타민채소

녹황색 채소 섭취, 뇌졸중 발병 위험 낮춰

비타민채소

보통 채소나 과일에 비타민C가 풍부한데, 그 중에서도 비타민C 하면 빠트릴 수 없는 과일이 키위다. 냉동 상태의 채소는 맛과 영양 성분이 유지되는 기간은 6주 정도다.

비타민C는 과일이나 채소로 먹어서 섭취하는 것이 좋지만, 섭취한 비타민C 중 피부로 가는 양은 적은 편이다.

비타민채소

그렇다고 하여 바쁜 직장인들이 모든 과일, 채소를 꾸준히 챙겨먹기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미용 효과를 위해서는 비타민C가 포함된 비타민씨세럼, 비타민앰플 등 화장품으로 보완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은 각종 과일 및 채소에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특히 냉동 채소의 경우 칼슘, 비타민E와 같은 영양소를 그대로 유지한다.

비타민채소 완벽하게 밀봉해 보관한다면 최대 3개월 까지도 채소의 품질이 보장된다. 수용성 비타민이 많은 채소 구조가 불안정한 비타민 B군과 비타민 C 등의 수용성 비타민은 열에 의해 파괴되기 쉽기 때문에 이 성분이 많은 채소는 가열하지 않고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

피부 건강을 위해 해바라기씨유, 현미 등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 E, 과일과 채소에 많은 비타민 C, 녹황색 채소와 달걀 노른자에 많이 함유된 비타민 A의 섭취량을 늘린다.

새싹채소에는 기본적으로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식이섬유와 기능성 생리활성물질 등이 다량 함유돼 있다고 한다. 한편 베이비채소는 발아한 지 30일 이내에 수확하는 채소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