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 얼마나 알아? 효능/권장량/결핍증/과잉증/식품
비타민하루권장량
특히 아몬드는 한국인 하루 비타민 E 권장량의 67%를 충족하는 풍부한 양의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어 노화를 방지하고 건강한 피부와 머릿결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스페쉬 비타민D1000은 비타민D 하루권장량을 채우기 어려운 임산부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젤리틱 젤리는 높은 과즙 함량으로 풍부한 과일 풍미와 탱글한 식감으로 더욱 상큼한 젤리로, 스틱 1개당 하루 비타민C 일일 권장량의 50%가 함유되어 있어 더욱 좋다.
임산부가 권장량 이상 먹으면 기형아 출산 위험이 높아진다. 또한 단호박, 당근에 함유돼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폐경 여성에게 하루 칼슘 섭취 권장량은 1200mg이다.
비타민하루권장량
예를 들어 비타민B12는 하루권장량이 4mcg에 불과한 반면 비타민B3의 하루권장량은 16mg으로 상당히 많다. 따라서 비타민C 영양제를 구매할 땐 무조건 고용량을 찾기보다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을 만족하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미국 하버드대학 역시 비타민 D 하루권장량을 영양제로 섭취할 것을 추천하고 있다.
비타민 D는 자외선에 의해 피부에서 만들어지거나 우유·생선·달걀노른자 등에 함유됐다. 건강해도 하루 10000IU 이상은 섭취하지 않는 게 좋다. 하지만 매번 하루 한 끼 식단으로 하루 권장량을 모두 챙기기는 어렵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서 비타민D의 하루 권장량을 다 채우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는 전문가의 의견이다.
비타민하루권장량 50세 이상의 성인은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 음식, 종합영양제로 비타민D를 하루 권장량 800-1,000IU를 복용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보통 하루 권장량은 800IU이다. 비타민D의 하루 권장량 10mcg을 충족할 뿐 아니라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비타민D 결핍을 막고 하루 권장량을 충족하려면 영양제를 챙기는 것이 효과적이다. 그렇다면 고품질의 안전한 비타민D 영양제를 고르는 방법은 무엇일까. 우선 눈여겨볼 것은 ‘원료’다.
콩도 골다공증에 매우 좋다. 석류는 여성에게 특히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어 건강과 미용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여성층에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