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왕재 박사, 비타민C 과다 복용 부작용인 ‘요로결석’ 인정! 그래도 비타민C 먹어라!?_채널A_논리로풀다2 6회
비타민A과다복용
A, E, 베타카로틴을 복용한 경우 사망률이 오히려 증가했다는 덴마크 연구팀의 ‘코펜하겐 쇼크’로 불리는 연구가 발표되면서 합성비타민의 효능에 대해서는 아직도 여러 견해가 있다. 또 임신·수유 중 요오드 과다 복용 시 태아와 젖먹이의 갑상선기능장애나 갑상선종을 유발할 수 있다. 영양제를 겹치는 성분의 영양제를 과용하거나 장기간 과다 복용 시 심각한 부작용이 올 수 있다.
임신초기의 비타민A 과다복용은 태아의 장애로 이어질 수 있어 보충제로 선택하기보다는 음식으로 섭취하길 권장한다. 또한 임산부는 보충제의 비타민 A와 요오드 함량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비타민A과다복용
비타민 역시 권장량 이상을 섭취할 경우 독이 될 수 있다. 비타민 A 역시 야맹증 예방부터 암 예방까지 건강에 도움을 줘 최근 비타민 A를 직구를 통해 구매해 먹는 사람이 늘었다. ◇비타민 과다 복용은 ‘독’ 우리 몸의 필수 에너지인 탄수화물과 지방도 과다 섭취하면 문제가 된다.
비타민 A 보충제를 과량 복용하면 기형 유발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비타민 A, C. 오히려 비타민 E의 과다복용은 울혈성심부전증을 유발합니다. 있고, 비타민A가 풍부하고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비타민A과다복용 비타민 상식 Q&A Q. 비타민 보충제를 반드시 먹어야 하는가? 비타민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특히 합성비타민 A와 E는 과다복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정제당 과다 섭취, 트랜스 지방이 많은 기름의 과다 섭취도. 아연, 비타민A 등 영양소 섭취는 여드름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참고하는 것이 좋다.
약물 복용 등은 모두 여드름을 악화시킨다. 특히 비타민 A의 경우 과다하게 복용했을 때에는 위장관 증상이나 탈모, 점막 건조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뼈과다증 소견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 연구 논문은 ‘내분비학저널’ 최신호에 발표됐다.
또 오랫동안 칼슘과 비타민D 보충제를 과다 복용하면 신장결석의 위험을 높인다고 한다. 비타민A를 투여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