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비타민C영양제

비타민 보충제 과다 복용, 암 위험 높여…효과적인 섭취 방법은? / YTN 사이언스

비타민C영양제

원료의 출처가 제품의 효능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에너지는 비타민 B군, 항산화는 비타민 C와 비타민D, 뼈 건강은 비타민K 등을 섭취해야 한다. 따라서 비타민C 영양제를 구매할 땐 자연 유래 비타민을 고르면 좋다.

비타민 C 영양제는 시중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스페쉬는 오메가3 영양제와 비타민C로 구성된 ‘SPASH 혈관건강세트’를 20%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비타민 C의 원료는 크게 합성과 자연 유래로 나뉜다.

비타민C영양제

비타민C는 영양제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비타민C 영양제는 시중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그러나 체내 흡수율이나 안전성을 따진다면 어떤 원료를 사용했는지 먼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이에 추천되는 것이 비타민 영양제다. 단, 시판되는 비타민C 영양제 가운데는. 더욱이 비타민 C 1000 등은 과다 복용으로 인한 부작용 우려도 있다. 아울러 ‘화학부형제’ 함유 여부를 따져보면 더욱 안전하게 비타민C를 섭취할 수 있다.

비타민C영양제 비타민C 영양제의 원료는 크게 합성과 자연 유래로 구분된다. 커피 대신 오렌지 주스나 베리 종류 음료를 마시고 비타민C 영양제를 챙기는 것도 좋다. 따라서 비타민C 영양제를 복용할 땐 비타민C 1일 권장 섭취량인 100mg을 준수하며, WHO에서 권고한 1000mg을 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연구 결과는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지 최근호에 소개됐다. 이중 합성비타민C는 인공적으로 추출한 원료를 화학 처리해 만든다. 비타민C를 과량 섭취할 경우 부작용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세계보건기구는 하루에 비타민 C 1000mg 이상을 복용하지 말라고 권고하고 있다. 일부러 과다 복용을 할 필요는 없지만, 비타민C는 체내에서 합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매일 종합 영양제나 멀티 비타민 등의 건강보조식품으로 충분한 양을 보충해주는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