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선지해장국레시피

3대천왕 선지해장국 유치회관

선지해장국레시피

해장국 칼로리에 관심이 높다. 해당 맛집에는 한우 선지 해장국이 4000원에 제공된다. 이건 뭉텅뭉텅 썰어낸 대구의 각종 쇠고깃국 레시피와 좀 다르다.

파주 육개장 ‘ㅂ’집은 45년 전통을 자랑한다. 사골의 진한 육수, 삶은 고기의 맛, 그리고. 선지와 차돌양지, 콩나물, 우거지, 당면이 담겨져 나오는 해장국의 화룡점정은 역시 다대기 한 숟갈이다.

선지해장국레시피

곱창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해장국은 오랜 시간 공들인 특별한 레시피로 육수를 내어 질 좋은 선지와 내장들로 여러 번의 조리과정을 거쳐 특별한 별미를 제공한다. 식재료 배합도 절묘했다. 다들 연중무휴 24시간 영업을 하고 레시피와 맛도 90% 이상 닮았다.

“콩나물 해장국에는 선지가 안 들어갑니다. 조 대표의 이모에게 가업이 이어진다. 조리 구역도 공정별로 나눠뒀다.

선지해장국레시피 해장국은 소의 뼈를 푹 고아서 끓인 국물에 된장을 풀어 선지를 넣고 푹 끓인 토속 음식이다. 어쨌든 이번에는 연말연시에 잦은 회식으로 혹사당하는 속을 위한 해장국이다. 붉은 선지가 한 덩이 들어간 국물을 한 입에 넣고 오물오물 씹다 보면 혀를 감싸고 도는 담백한 맛이. 가시리해장국 한 그릇 먹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그런데 이걸 모두 밥 따로 국. 주인이 레시피를 전수하는 ‘국밥 아카데미’도 개설하면 된다. ‘순천웃장돼지국밥’이란 상호는 특허까지 받았다. 그리고 밝혀진 뽀얀 해장국의 비밀은 바로 사골이었습니다.

흔히 해장국집은 세 가지로 평가한다. 양지 선지 등이 푸짐하게 들어간 함경도식 해장국인 가릿국밥집 ‘ㅂ*산’집이 소개됐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