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성인비타민

비타민H, 얼마나 알아? 효능/권장량/결핍증/과잉증/식품

성인비타민

성인영양식 셀렉스 제품 2종은 15일부터 전국 이마트 주요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마시는 고단백 멀티비타민’이 1포에 1500원, ‘밀크 프로틴바’가 1개에 1000원이다. 대한영양학회에선 남녀 성인의 비타민 D 일일 섭취량은 5㎍, 59세 이상인 성인과 임신부, 수유부는 일반인의 2배인 10㎍이다.

이는 성인의 비타민D 하루 충분섭취량인 5㎍을 목이버섯 25mg 섭취만으로 충족시키는 수치다. SPASH 관계자는 "비타민D가 부족하면 성인의 경우 골다공증, 고혈압, 당뇨병과 같은 질환과 우울증 증세, 소화불량 등이 나타날 수 있다. 픽사베이 평균 60세 이상 성인의 혈중 비타민 D가 충분하면 노쇠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성인비타민

성인영양식 셀렉스 제품 2종은 15일부터 전국 이마트 주요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마시는 고단백 멀티비타민’이 1포에 1500원, ‘밀크 프로틴바’가 1개에 1000원이다. 평균 60세 이상 성인의 혈중 비타민D가 충분하다면 이런 노쇠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매일유업이 성인영양식 전문 브랜드 ‘셀렉스’를 출시한다.

그 결과, 60세 이상 성인 21,207명 중 혈중 비타민 D농도가 25nmol/L 증가할 경우 노쇠 위험은 12%감소했다. 성인들의 영양상태와 식습관을 고려해 개발된 이 제품은 액상 파우치 형태의 음료마시는 고단백 멀티비타민와 간식 형태의 시리얼바밀크 프로틴바 등 총 2종으로 출시됐다. 50년 영양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인들의 영양상태와 식습관을 고려해 주요 성분과 제품 형태를 엄선했다고 매일유업 측은 강조했다.

성인비타민 평균 60세 이상 성인의 ‘혈중 비타민D 농도’가 증가할수록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피로감과 근육 감소 등 노쇠 현상을 막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구팀은 "장기간 햇빛 노출이 없었던 사람 같은 고위험군 사람을 제외하고는 골절 예방을 위해 성인들이 비타민D 보충제를 복용할 필요는 없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매일유업은 서울아산병원, 평창군 보건의료원과 함께한 연구결과와 성인들의 식단을 기반으로 단백질이 들어있는 성인영양식을 개발했다. 고려해 성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영양소인 단백질을 매일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재미와 신기 ‘과학을읽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