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세계건강식품

타임지에 선정된 세계 10대 슈퍼푸드, 건강식품~!! 소개할게요~

세계건강식품

같은 기간 국내 시장규모도 2조3000억원으로 연평균 4% 증가했다. ‘혈압컨트롤엔N 나토키나제’는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한의학에선 강한 냄새를 빼곤 100가지 이로움이 있다 해서 ‘일해백리一害百利 식품’으로 부른다.

하지만 이런 비타민이나 건강식품 등에 대한 연구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 세계 건강식품 시장 규모는 지난해 보다 6% 성장한 약 154조원에 달할 전망인 가운데 ‘이경제 황제침향원’이 국내를 뛰어 넘어 세계시장에 도전장을 내민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최근 발간한 ‘건강기능식품 시장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규모는 최근 5년간 연평균 3%씩 성장해 약 131조원년 기준으로 추산되고 있다.

세계건강식품

전 세계 20여 개국에서 식품 원재료, 가공식품, 식음료, 건강식품, 식자재, 식품용기 등 관련 기업들이 대거 참가했다. 나토키나제는 세계5대 건강식품으로 소개되며, 자연발효 식품인 ‘낫토’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든 건강식품이다. 그릭요거트는 美’Health지’에서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선정한 식품으로 국내에서도 건강간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최근 발간한 ‘건강기능식품 시장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규모는 최근 5년간 연평균 3%씩 성장해 약 131조원년 기준으로 추산되고 있다.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 식품 중 유일한 곡물이 바로 귀리쌀이다. 세계최대의 건강식품업체인 미국 GNC가 중국 품으로 넘어간다.

세계건강식품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추산한 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2015년 기준 131조원으로 최근 5년 연평균 3% 성장 추세다. 그릭요거트는 美<health지>에서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선정한 식품으로 국내에서도 건강간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나또 시장 점유율 풀무원은 미국 건강전문 잡지 헬스 선정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한국의 김치와 함께 소개된 나또의 상품성에 일찍 주목해 제품을 개발하고 시장을 만들왔다. 타운 큐젠바이오텍은 전북대병원 기능성식품임상시험지원센터는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개발의 세계화에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큐젠바이오텍이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개발의 세계화를 위해 전북대병원 기능성식품임상시험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올해 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지난해보다 6% 성장한 약 145조원에 달할 전망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