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수입건강식품판매

건강기능식품에 독한 의약품 성분…속여서 신고한 수입업체

수입건강식품판매

중국의 보건식품, 즉 건강기능식품 총 1만7464개 중 수입 제품은 4%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점검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부모님 효도 선물용 등으로 많이 제조·수입·유통·판매되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입·판매한 에이엔씨 대표 A씨를 ‘수입식품안전관리 특별법’및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했다고 3일 밝혔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수입 및 판매사인 ㈜쏠투메디는 건강한 아기 장에서 유래한 액상 아기유산균 ’스마일 베베’를 오는 11월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재가 수입·판매한 건강기능식품 ‘에너지킹’비타민C, 나이아신 보충용 제품에서 발기부전치료제인 타다라필이 78 mg/kg 검출되어 판매중단 및 회수조치 한다고 8일 밝혔다. 데오베니아가 수입·판매한 건강기능식품 ‘에너지킹’비타민C, 나이아신 보충용 제품에서 발기부전치료제인 타다라필이 kg당 78 mg 검출기준 불검출돼 판매중단 및 회수조치 한다고 8일 밝혔다.

수입건강식품판매

즉 전체. 보건기능식품으로 분류하는데, 총 27개 유형으로 관리하고 있다. 서울 동대문구의 식품업체 데오베니아가 수입·판매한 건강기능식품 ‘에너지킹’에서 발기부전치료제가 나와 정부당국이 회수 조치를 내렸다. 건강기능식품에 들어가서는 안되는 기침가래약 성분이 있는 제품을 국내에 수입 판매한 업체 대표가 구속됐다.

뿐만 아니라 식약처는 부모님 효도 선물용 등으로 제조 수입 유통 판매하는 건강기능식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 2781곳을 점검해 보존 및 유통기준, 시설기준을 위반한 업체 13곳도 적발했다. 시장은 커졌는데 연구개발 투자가 감소한 것이다. 수입원료에 대한 판매기준을 높일 경우 건강기능식품 판매를 포기하는 것과 다름없다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수입건강식품판매 건강기능식품 제조·수입·판매 업체 수도 9만 8774개년 12월 기준로 전년 대비 6% 줄었다.

캐나다 수입 비타민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BRIO브리오가 특허청에 상표를 등록 완료했다고 밝혔다. 또한 부모님 효도 선물 등으로 제조ㆍ수입ㆍ유통ㆍ판매하는 건강기능식품을 제조ㆍ판매하는 업체 2781개를 점검해 △보존 및 유통기준개 △시설기준개을 위반한 업체 13개를 적발했다.  의약품 성분을 넣은 건강기능식품을 수입·판매한 업체 대표가 구속됐다.

또 부모님 효도 선물용 등으로 제조·수입·유통·판매하는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판매하는 업체 2,781곳을 점검하여 ▲보존 및 유통기준곳 ▲시설기준곳을 위반한 업체 13곳을 적발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위해사범중앙조사단은 국내 판매가 금지된 의약품 성분 함유 건강기능식품을 수입해 판매한 혐의로 54살 하 모씨를 구속했습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