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ss VITACREME의 글로벌 인기
스위스비타민
닥터.비타민D 3000IU는 함소아만의 식물혼합추출물과 품질 인증을 받은 스위스산 비타민D 원료를 함유한 츄어블 캡슐 제품이다. 1일 2정 섭취로 MSM 1500mg와 비타민D 10ug를 섭취할 수 있으며 미국산 옵티MSM과 스위스산 비타민D 등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건강기능식품 ‘더블브이 비타민D&아연’은 엄격한 원료 선정 기준을 통해 스위스산 비타민 D 2000IU를 포함했으며, 면역기능 활성화에 필요한 아연도 10mg을 더해 면역력 증대에 중점을 뒀다.
판빙빙이 홍보했던 브랜드들도 속속 거리 두기에 나섰다. 뮤즐리는 스위스의 대표적인 시리얼로, 각종 곡류, 과일, 견과류 등을 그대로 혼합해 만든 것이다. 1일 2정 섭취로 MSM 1,500mg와 비타민D 10ug를 섭취할 수 있으며 미국산 옵티MSM과 스위스산 비타민D 등 프리미엄 원료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스위스비타민
프리미엄을 기치로 내건 만큼 트루바이타민은 영국산 비타민C에 독일산 비타민B, 스위스산 지용성비타민A/D/E 등 고품질 원료를 사용하고 있으며 스위스비타민 연구소에서 기능성 테스트를 완료했다. 호주 비타민 제조사 스위스 웰니스는 판빙빙 이름을 사용하는 것을 중단했다. 한편, 스위스 비타민연구소에서 비타민 함량에 따른 인증을 받았으며, 스위스 엔지니어링과 R&D 특허 기술 결합으로 반영구적인 내구성과 멀티 기능,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다나음 비타민D’는 스위스 DSM사의 프리미엄 비타민D3 원료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국산 죽염, 핀란드산 자일리톨, 영국산 비타민C, 스위스산 비타민E, 독일산 비타민B6를 함유해 치아 건강과 잇몸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스위스비타민 자연 유래 허브 추출물과 자일리톨, 스위스 DSM사의 비타민 C 등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하여 몽드셀렉션 3년 연속 금상 수상, 제품만족도 95%로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코트라 취리히무역관, 유로모니터 등에 따르면 스위스 비타민 및 식품보조제 시장가치는 지난해 전년 대비 2% 하락한 233만 스위스 프랑으로 집계됐다. 비타민D 전문기업 다나음은 임산부에게 부족한 비타민D 보충을 위해 스위스 DSM사의 프리미엄 원료로 만들어진 ‘다나음 비타민D 5000IU’를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오는 2021년까지 연평균 3% 하락할 것이란 전망이다. 최근 스위스 비타민 연구소 결과에 따르면, 노비스 ‘비타쥬서’ 제품이 비타민 함량, 착즙량, 찌꺼기량 등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곡물에. 뮤즐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 B군과 철분, 항산화 물질 및 불포화지방산도 다수 포함한다.
일본산, 중국산 원료를 사용하지 않으며, 부원료까지 공개하는 원료실명제 실시하고 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스위스는 현재 비타민과 같은 영양제 시장이 감소하는 반면 기능성 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