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신생아비타민D

모유수유와 비타민D

신생아비타민D

그만큼 산모나 신생아에게 비타민D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점, 비타민D뿐 아니라 칼슘과 인의 복합제제 그리고 용량조절이 쉬운 파우더 제형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가운데 비타민 D 보충제 또한 태아와 영아 사망 위험을 낮추는 것과 연관된 것으로 추정됐다.

특히 임신중 비타민D 섭취는 신생아의 면역반응을 높여 천식이나 호흡기 감염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미숙아라면 모유 수유 피해야 할까? 미숙아가 태어났을 때, 철분이나 비타민D 결핍이 두렵다고 모유 수유를 피할 필요는 없다. 천식, 당뇨병, 다발성경화증, 류머티즘관절염 등 자가면역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다.

신생아비타민D

효과적인 비타민C, D 등 다양한 영양제를 판매하고 있다. 파세리 교수는 “비타민D는 체내에서 생성하는 호르몬이다.

점, 비타민D 뿐 아니라 칼슘과 인 복합제제라는 점, 용량조절이 쉬운 파우더 제형이라는 장점을 갖고 있다. 비타민 D 부족은 태아 및 신생아의 예후와도 연관성이 있음이 보고되고 있는 만큼 건강관리가 시급한 실정이다. 아울러 산모의 비만 여부와 혈중 비타민D 수치, 신생아기의 지방과다 여부가 성장한 이후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생아비타민D 엽산과 비타민 등이 포함된 임산부 전용 멀티비타민을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연구팀은 북유럽에서 태어난 신생아 481명에게 비타민 D 400IU를, 486명에게는 권장량의 3배가량인 1200IU를 매일 1회씩 투여했다.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는 비타민A·B1·B2·C·D·E·K, 니코틴산, 엽산 철분 등이 꼽힌다.

따라서 임신부가 비타민 D 부족 현상을 겪으면 태아도 부족해질 수밖에 없다. 이밖에도 생후 0~12개월 사이의 신생아들 가운데 비타민D를 충분히 섭취하고 있는 비율은 25%를 밑돌았고, 1~3세 사이의 유아들 중 75% 이상이 권고되는 수준의 비타민D를 섭취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점, 비타민D 뿐 아니라 칼슘과 인 복합제제라는 점, 용량조절이 쉬운 파우더 제형이라는 장점을 갖고 있다.

태아에게는 적은 양을 전달하게 되는 것으로 보인다”고 결론지었다. 그 결과 감염에 대한 신생아의 1차 방어선인 내재면역 immunity과 장기적인 방어망인 T림프구 반응 lymphocyte response이 고단위 비타민D 그룹이 저단위 그룹에 비해 훨씬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