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꿀레시피~! ‘양배추 쌈밥’
쌈밥레시피
손질한 낙지, 표고버섯, 양송이 버섯,두부도 같은 크기로 썬다. 이곳은 메인메뉴부터 밑반찬까지 조미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특별한 레시피와 전통방식으로 음식을 조리한다. 보통 한식전문점을 보면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지만, 늘봄의 경우 단 네 가지 메뉴만을 고집하고 있다.
쌀과 적당히 섞으면 쫀득쫀득한 맛이 더해지면서 구수하고 먹기도 좋다. 이뿐만 아니라 주방 설계와 개업 준비까지 꼭 명심해야 할 부분들까지 세심하게 챙겼다. ◇참취쌈밥 재료 : 참취 200g, 불린 쌀 1컵, 물 1컵, 홍고추 1개 밥 양념 : 참기름 1큰술, 참깨 1큰술, 소금 1/ 쌈밥과 함께 과일을 곁들이면 봄철 나들이 도시락으로도 훌륭하다.
쌈밥레시피
삼척 청어 KBS1 ‘한국인의 밥상’ ‘한국인의 밥상’ 청어회무침, 말린송어찜, 곰취쌈밥, 미역귀무침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경주 쌈밥 맛집으로 소문난 ‘늘봄’은 한식 고유의 맛을 선사하기 위해 모든 음식에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전통방식 혹은 늘봄만의 특별한 레시피로 음식을 조리한다. 17일 방송된 tvN ‘집밥백선생3’에서는 통조림을 이용한 참치버거, 참치쌈장, 참치주먹쌈밥, 고등어추어탕, 어탕국수의 레시피를 공개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5 완성된 근대쌈밥 위에 홍고추를 올려 마무리한다. 지난 해 방영된 tvN의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이 참치캔 요리로 선보인 ‘참치쌈장’이 공개되, 현재까지 그 레시피를 찾아 참치캔 요리를 즐기는 미식가들도 있다. 이번 백종원표 레시피는 백종원이 집필한 세 권의 저서 『백종원의 식당. 1993년 서울 강남 논현동에서 원조쌈밥집을 오픈하여 외식업에 첫발을 들여놓았다.
쌈밥레시피 메인메뉴를 포함해 밑반찬까지 모든 음식에 조미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오직 전통방식 혹은 특별한 레시피를 통해 음식을 조리한다. 경주 쌈밥 맛집 ‘늘봄’이 인기를 누리는 가장 큰 이유는 진정한 한식전문점이라는 자부심 하에 단 네 가지 메뉴만을 엄선된 식재료와 오랜 노하우로 빚어진 레시피를 통해 조리한다. 늘봄의 대표메뉴는 ‘소불고기우렁쌈밥’과 ‘한우떡갈비우렁쌈밥’으로 쌈밥 맛집답게 다양하고 푸짐한 쌈 채소와 밑반찬이 함께 제공된다.
재료준비: 새우중하는 머리, 껍질, 등쪽 내장을 제거해 송송 썬다. ▼ 쌈밥 레시피 -쌈밥 재료: 양배추 10장, 호박잎 약간, 소금 3 큰 술, 식초 3 큰 술, 소주 3 큰 술, 흰밥, 참기름, 통깨 끓는 물에 소금 3 큰 술, 식초 3 큰 술을 넣는다. ‘가격파괴 WHY’에서는 4000원 소고기국밥으로 마산 맛집 <하나네소국밥4000>을 방문, 가격과 맛을 다 잡은 비결을 들여다본다.
■ 쌈밥 레시피 -쌈밥 재료: 양배추 10장, 호박잎 약간, 소금 3 큰 술, 식초 3 큰 술, 소주 3 큰 술, 흰밥, 참기름, 통깨 <쌈밥 만드는 법> 끓는 물에 소금 3 큰 술, 식초 3 큰 술을 넣는다. 백종원 쌈밥 재료 ‘참치쌈장’ 레시피 : 참치캔 1개, 양파 1/2개, 대파 1뿌리, 청양고추 2개, 물 1/2컵, 고춧가루, 다진마늘, 설탕 1/2큰술, 된장 2큰술, 고추장 2큰술 대파와 청양고추를 송송 썰고 양파를 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