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쑥국레시피

Mugwort soup and mugwort rice cake (Ssukguk: 쑥국)

쑥국레시피

도다리는 주로 회로 먹지만 쑥을 넣어 끓인 도다리쑥국은 봄철 별미다.  손질한 도다리와 마늘을 넣고 더 끓인다.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에서는 ‘수혜 셰프의 봄, 기운을 맛보다’ 강좌를 통해 색다른 레시피의 봄나물 요리를 만들어본다.

김응수는 자신이 채집한 나물과 평소 좋아하는 나물, 나물을 활용한 요리 레시피 등을 공개하며 ‘나물 고수. 특히 "쑥국 먹더니 말이 쑥 들어갔다" 등 아재 개그로 멤버들을 녹다운 시켰다. 방송에서는 오늘의 요리인 도다리 쑥국 레시피 외에도 쿠킹박스 대결로 ‘냉이된장 수제비’와 ‘냉이달래 메밀장떡’, ‘냉이된장 짜장미엔’ 레시피가 공개되기도 했다.

쑥국레시피

하루 세끼를 챙겨 먹어서가 아니라. 봄에는 도다리쑥국도 해보았다. NS몰 식객음식관에서는 5일까지 도다리쑥국 레시피와 청성차 맛있게 즐기는 법을 선보이며, 손질된 통영산 도다리와 해쑥과 청성차티백/팩 2팩개월 분을 각각 1만9900원에 무료로 배송한다. ━ 민국홍의 삼식이 레시피 민국홍은 삼식三食이다.

온라인 수산물 배송을 할 때 이마트와 똑같은 상품을 파는 건 의미가 없다고 본다. 우려낸 육수에 된장 1T를 넣고 끓인다. 국물멸치와 다시마를 찬물에 넣고 끓여 육수를 만들어 줍니다.

쑥국레시피 팁 흐르는 물에 씻으면 여린 쑥이 상처를 받는다. NS몰 식객음식관에서는 오는 5일까지 도다리쑥국 레시피와 청성차 맛있게 즐기는 법을 선보이며, 손질된 통영산 도다리와 해쑥과 청성차티백/팩 2팩개월 분을 각각 1만9900원에 무료로 배송한다. 봄나물비빔밥, 봄꽃게 쑥국, 연어 필렛, 돼지고기 등심구이, 진달래화전, 진달래화채로 구성된 식사 음식 레시피를 소개한다.

이와 함께 달래장으로 뚝딱 만든 꼬막 무침과 봄 대표 밥도둑 달래 장아찌 레시피를 공개한다. – 도다리 쑥국 : 도다리를 뼈까지 손질한다. 쑥을 끓는 물에 살짝약 10초 넣었다가 찬물로 헹군다.

도다리 쑥국 레시피 재료 : 무, 양파, 멸치, 다시마, 대파, 도다리, 마늘, 물 무 1/2개, 양파 1/2개, 멸치, 다시마, 대파를 찬물에 넣고 20분간 육수를 우려낸다. 지난 11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MBN 시사교양프로그램 ‘알토란’에서는 ‘봄을 담은 자연 밥상’편으로 쑥국, 달래 장아찌, 달래장 꼬막무침, 봄동무침, 쑥버무리 레시피를 선보였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