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초대석 – 암에 걸리지 않는 법-전 국립암센터 원장 박재갑 교수_
암센터
인공지능이 융합된 의료기술의 국내외 현황을 살펴보면, 미국 IBM의 AI 닥터 ‘왓슨’은 외국의 암센터뿐만 아니라 국내 암센터에도 도입돼 폐암, 전립선암 등 암 진료를 지원하고 있다. 전북 전주 예수병원이 연면적 4,216m²에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건립할 암센터 건축공사 착공식을 가졌다. 6일 예수병원에 따르면 연면적 4216㎡,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의 암센터 신축공사가 오는 2019년 5월 완공을 목표로 진행된다.
인공지능이 융합된 의료기술의 국내외 현황을 보면 미국 IBM의 AI 닥터 ‘왓슨’은 외국의 암센터뿐만 아니라 국내 암센터에도 도입돼 폐암, 전립선암 등 암 진료를 지원한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이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연해주 암센터에 원격진료센터를 개소한다 개소식에 맞춰 연해주 암센터에서는 설립 70주년을 기념하는 의료기술 교류 세미나도 열린다.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은 5일 병원 대강당에서 ‘대장암 바로 알기’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암센터
예수병원이 착공식을 갖고 암센터 신축 공사에 첫 삽을 떴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지난 7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연해주 암센터에 원격진료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국립암센터가 장애인고용 확대에 협력키로 했다.
전북 전주 예수병원은 5일 권창영 병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암센터 착공식을 가졌다. 설치하고 암센터, 척추통증, 당뇨 갑상선, 소화기, 폐, 뇌신경, 여성 등 14개 센터를 오픈한다.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이 내년 암센터를 열고 소외계층 암환자 진료에 집중한다.
암센터 인공지능이 융합된 의료기술의 국내외 현황을 살펴보면, 미국 IBM의 AI 닥터 ‘왓슨’은 외국의 암센터뿐만 아니라 국내 암센터에도 도입돼 폐암, 전립선암 등 암 진료를 지원하고 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지난 7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연해주 암센터 내 원격진료센터를 구축했다. 일례로 미국 IBM의 AI 닥터 ‘왓슨’이 외국 암센터에 이어 국내 암센터에도 도입돼 폐암, 전립선암 등 암 진료를 지원하고 있는 사례를 언급하기도 했다.
개리 덩 미국 메모리얼 슬로안 캐터링 암센터 박사가 14일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 캐터링 암센터 박사, 테루아키 세키네 일본 GC림포텍일본 대표박사 등 해외 연자가 참가해 주목받았다. 블라디보스토크 ‘연해주 암센터’에 원격진료센터를 개소하고 러시아 중증 암 환자 유치에 나선다.
울산대학교병원 울산지역암센터는 지난 28일 본관 5층 강당에서 ‘대장암의 날’ 시민건강강좌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