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양념장

여름 별미 비빔 막국수의 핵심 양념장 만드는 비법! 20160717

양념장

양파는 가늘게 채썰고, 당근도 5cm로 가늘게 채썬다. 통에 물기를 뺀 총각무와 무청을 담는다.

총각무와 청양고추를 켜켜이 담는다. 27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찬찬찬 완전정복’ 코너에서는 남은 추석 음식을 활용법으로 ‘만능 양념장’이 소개됐다. 맛있는 더덕구이를 만드는 김수미표 레시피는 아래와 같다.

양념장

멸치다시마국물5컵 양념장: 국 간장 2T, 수제 맛 간장 3T, 밑 국물 1/2컵, 고춧가루 3T, 생강술 1T, 다진 마늘 2T, 후춧가루 조금, 다진 파 2T, 참기름 1T 1, 위 재료 참고하여 양념장을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 둔다. 돼지고기 앞다릿살 300g을 먹기 좋게 자른다. 냄비 안에 굵은 콩나물을 먼저 깔고 곱슬이 콩나물을 깐다.

27일 오늘 저녁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찬찬찬 완전정복’ 코너를 통해 추석음식 재활용에 유용한 ‘만능 양념장’ 레시피가 소개됐다. 맨드라미, 구절초, 동국. 이날 방송에는 만능 양념장과 간장 양념장을 소개했다. 물에 데친 후에 바로 양념장을 곁들여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조리 방법이 간단하며 요리에 자신이. 김치비빔국수 양념장인 고추장 2큰술과 쪽파 2개, 참기름 1큰술, 오이 1개를 넣고 잘 섞어준다.

양념장 17일 오전, 도 농업기술원 농촌생활문화관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18개 시군 생활개선회 임원 36명이 참석하여 전통 양념장을 활용한 간편 조리 보급교육을 실시하였다. 통후추 양념장 : 설탕 3큰술, 간장 반컵, 배즙 반컵, 다진 파 4큰술, 다진 마늘 2큰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 냄비에 갈비, 당근, 무, 밤, 대추, 양념장을 절반을 넣고 갈비 삶은 국물을 부어 중간 불로 끓인다. 양념장, LA갈비, 불고기, 갈비찜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한가위에 가족들이 도란도란 모여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추석음식 베스트 메뉴인 고기반찬을 어렵지 않고 쉽게 만들 수 있는 만능고기양념장을 알토란에서 공개해 화제가 됐다. 방송 캡처 ‘생생정보’를 통해 소개된 만능 양념장 레시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황태채를 10분정도 불려 물기를 살짝 짜고 양념장을 무쳐 준다.

양념장은 넉넉히 만들어 만두에도 비벼 먹고, 소면에 비벼 먹어도 좋다. 김치를 넣어야 하니 양념장의 간은 별도로 하지 않는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