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우의 새로운 유러피언 다이닝 ‘알테르에고’
와인셔벗레시피
화이트와인, 마늘과 양파를 뭉근히 끓여 오렌지 페넬 드레싱을 만든다. 살얼음형태로 셔벗처럼 된다. 아로니아 분말과 소금을 섞어 스테이크 등 육류 요리의 간을 하는 것도 좋다.
정리된 레시피를 모든 매장이 공유해 어떤 매장에서도 동일한 칵테일 맛을 즐길 수 있다. 문화의 레시피들이 조화를 이루며 시칠리아만의 독특한 요리법을 만들어냈기 때문이다. 요리와 레시피를 공개할 예정이다.
와인셔벗레시피
또한 7코스로 마련된 갈라 디너 행사에서는 셰프 에드워드 권의 다채로운 요리와 각 코스마다 매칭된 프리미엄 와인을 함께 즐길 수 있다. 50개 정도의 프랑스 와인을 담았던 오크통에선 야생효모의 맛을 내는, 그래서 시간과 정성이 들어가야하는 맥주들이 익어가고 있다. 코코넛&망고, 망고오렌지&패션후르츠 셔벗, 바닐라, 퍼지, 스템진저 등 5가지 맛이 있다.
이탈리아 샐러드 카프레제는 와인 안주로 제격이다. 유자고추장 소스는 생선회에 잘 어울린다. 다문화·다종교 영향 받고 싱싱한 수산물·채소 넘쳐나 리소토·셔벗 등 풍성한 식탁 길거리 음식 먹는. 가정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섬 요리 레시피를 소개한다.
와인셔벗레시피 일반 와인 바에서 8~9만원 대에 팔리는 2009년산 보르도와인 ‘샤또 자작 darzac’의 경우 6만원 정도다. 전 코스에서 계절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이번. 그만의 레시피를 직접 경험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한 디너를 선사할 것”이라고 기대를 바랐다. 다양한 와인을 주제로 2018년 세 번째 와인 디너 ‘위대한 그리스 와인’을 개최한다.
또 7코스로 마련된 갈라 디너에서는 에드워드 권의 다채로운 요리와 각 코스마다 매칭된 프리미엄 와인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레드와인을 대신하기에도 제격이다. 화이트와인, 설탕, 물과 함께 믹서에 넣어 곱게 간다.
복분자 와인에 조린 청포도’를 준비했다. 2 ①을 냉동 용기에 담아 냉동실에 얼리는데 30분 간격으로 꺼내 포크로 긁는 과정을 2~3번 반복한 다음 셔벗이 되면 컵에 담아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