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육수의 모든것
육수
이어서 소개된 해물 누룽지탕은 경기 고양시에 위치한 곳이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육수는 멸치와 다시마로 우려냈다. ②삶은 감자, 브로콜리, 양파를 건져 내 믹서에 갈아 준다.
그 중독성 강한 맛의 비밀은 바로 신선한 바지락과 말린 망둥이로 맛을 낸 진한 짬뽕 육수에 있다. 한편, 앞서 15일 방송된 전북지역 ‘한생원 버섯육수’와 부산지역 ‘장인 어묵세트’는 때 이른 추위와 함께 편성되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장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육수 역시 천연 육수가 사용됐다.
육수
고춧가루 대신 고추씨와 고추잎을 춘장과 함께 사용해 텁텁하지 않고 개운한 맛을 낸다. 다시마로 육수를 낸 ‘한식우동’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③양송이버섯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다. 또한 설탕을 줄이고 배, 키위, 사과 등 단맛을 낸 양념이 어우러져 담백하고 개운한 맛을 낸다. 이곳 셰프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담긴 맛이라고 한다.
육수 특히 태안을 대표하는 향토음식인 게국지는 담백하고 시원한 천연 육수와 가을 꽃게, 각종 해산물, 김치를 사용하여 깊고 풍부한 맛의 별미로 손꼽히고 있다. 감초추출물이 들어간 육수를 활용한 육수의 감칠맛도 일품이다. 2, 30분 후 뒤집어서 다시 30분 절여서 깨끗하게 씻어 건진다.
몸에 좋은 찹쌀, 현미, 흑미, 율무, 보리 오곡과 수삼, 대추로 영양을 더했으며 감초추출물이 들어간 육수를 활용, 육수의 감칠맛도 일품이다. 수험생을 위한 고단백 한끼 식사로 손색없다. 달인만의 두 차례에 거친 조리 과정을 통해 망둥이 특유의 비린내를 없애고 구수함만 육수에 우려냈다.
식당 관계자는 “해용집에서는 무엇보다 장맛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김가루, 대파, 고춧가루는 국물의 칼칼한 맛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