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장내유익균

장속의 유익균을 늘려라!

장내유익균

장은 면역세포 중 70%가 분포된 우리 몸 최대의 면역기관으로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이 균형을 이루는 등 건강한 장내 환경이 조성되면 소화 및 영양소 흡수 기능이 활발해져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단, 아이가 유산균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우리 몸에 이로운 효과를 주는 미생물의 총칭으로, 장내 유익균 중식을 돕고 유해균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비피더스균 등 장내 유익균은 우리 몸의 소화 흡수를 촉진시키고 비타민 B1, B2, B6, B12, 비타민 K, 판토텐산, 엽산, 비오틴 등 비타민의 합성 역할을 한다. 여기에는 장내유익균이 좋아하는 ‘수용성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장내유익균

이것이 쉽지 않을 땐 장내 유익균을 더 넣어줌으로써 유해균의 비율을 줄일 수도 있다. 장내 유익균이 많아야 건강한 장을 유지할 수 있다. 항생제는 세균 감염 치료를 위해 필수적이지만 세균과 장내 유익균도 함께 죽여 고혈압, 당뇨, 아토피 피부염 등 각종 만성질환에 취약하게 만드는 치명적인 부작용이 존재한다.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 ‘프로스랩’Lab’이 장내 유익균 증식을 더욱 빠르게 만들어주는 ‘프리바이오틱스 패밀리’를 선보여 화제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은 체내에서 건강에 이로운 역할을 하는 생균을 말하는데 꾸준히 섭취하면 장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슈퍼유산균은 장내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을 증식하는 일석삼조의 발명품"이라며 "장에서 음식이 부패를 에방해 내가 먹은 음식이 모두 효소로 세포에 흡수되도록 유산균을 섭취해야 한다.

장내유익균 장내 유익균을 위한 음식들과 성분들을 지속적으로 먹어야 하는데 명절 기간 동안 식사량이 늘어나면서 유해균이 증가하기 쉬운 환경이 만들어진다. 비만세균이 생기면 심근경색이나 당뇨는 물론 알레르기 질환과 치매가 나타날 수 있으며, 장내유익균들의 대사활동을 방해할 수 있다. 최근에는 심지어 건강한 타인의 장내 유익균을 대장내시경으로 이식하는 시술 microbiota transplant도 존재하며 심지어는 대변은행도 만들어져 유익균을 냉동보관하기 시작한지도 오래이다.

카드 장내청소부 불용성 식이섬유 또 다른 음식으로는 ‘불용성식이섬유’가 풍부한 배추밥이 있습니다. 장은 면역세포 중 70%가 분포된 우리 몸 최대의 면역기관으로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이 균형을 이루는 등 건강한 장내 환경이 조성되면 소화 및 영양소 흡수 기능이 활발해져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프로바이오틱스의 활동을 돕는 물질로, 프로바이오틱스의 본래 기능인 장내 유해균 억제와 유익균 증가가 더욱 효과적으로 될 수 있도록 시너지 효과를 낸다.

일양약품이 내 몸 속 장내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액티브 프리바이오틱스 아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환경은 유해균이 쉽게 증식할 수 없는 환경이며 나아가 올바른 장내 세균총을 형성할 수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