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저염식

저염식이 몸에 해롭다! 나트륨 부족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저염식

짠맛을 싫어하는 현대인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서다. 그러나 호애농원에서는 저염식으로 장아찌를 만든다. 현미오곡을 주식으로 고단백, 저염식 식단을 추구하고 야채, 수분의 섭취를 늘린다.

오는 9월부터 5개소 경로당을 대상으로 하반기 건강요리교실을. 함께 저염식 요리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어린이 저염식 건강 간식 만들기’ 교육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곳은 맛에 대한 오랜 검증과 함께 특히 저염식 식단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알려지며 여름철 잃어버린. 흔히 알고 있는 짭조름한 쌈장이 아닌, 고소한 견과류가 함유돼 짜지 않은 저염 식단이라는 특징이다.

저염식

날음식, 자극적 음식은 되도록 피한다. 홍성군 구항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최근 구항면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세 활용 동네자치 시범사업으로 ‘저염식. 위한 저염식 요리 강의 및 실습 내용의 사업이 선정됐다. 대상으로 나트륨·당 섭취 줄이기 실천 캠페인을 펼쳤다.

먼저 저염식을 습관화하고 동물성 지방섭취를 줄이는 등 철저한 식이요법을 지켜야 한다. 각각 저염식 건강음식점 지정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집단 급식의 저염식 제공 문화 확산과 건강한 일주일 프로젝트 참여 유도를 위해 마련됐다.

저염식 또한 웰빙 먹거리 중에서도 특히 ‘짜게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나트륨 함량을 낮춘 저염 식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매일 런닝을 하고, 정기적으로 요가를 하거나 날씨가 좋을 때는 집 근처 공원에서 산책한다”고 말했다.

대구 남구청은 어린이 식습관 개선을 위해 부모와 함께하는 저염식 건강간식 만들기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9월 목ㆍ금 4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미각테스트를 통한 입맛 점검, 식습관 평가, 저염식 레시피를 활용한 요리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 이하 식약처가 주최하는 ‘2018 저염식 요리경연대회. 활용 가능한 맛있고 건강한 저염 식단을 개발, 배포해 저염 식습관을 정착시키기 위한 행사"라고 설명했다.

대구시 남구청 제공 시사매거진. 함께하는 저염식 건강간식 만들기 체험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위해 ‘저염식 체험행사’를 마련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