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콜레스테롤에좋은음식

운동 NO!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특급 식품 183회 20171215

콜레스테롤에좋은음식

고지혈증에 좋은음식에는 섬유소, 그리고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레드 비트를 섭취하게 되면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고, 빈혈에도 도움이 된다. , 배, 우유 등이 있다. 콜레스테롤이란 지방성분의 일종으로 성인병을 일으키는 동맥 경화증의 원인 중 하나이다 매우 좋은 음식이다.

■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음식 아보카도는 채소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만큼 기름진데,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라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준다. 흐트러진 생활 패턴을 바로잡는 것 못지않게 푸짐한 명절 음식으로 늘어난 체중과 뱃살도 걱정거리 중. 이 때문에 LDL은 ‘나쁜’ 콜레스테롤, HDL은 ‘좋은’ 콜레스테롤로 불린다. 또한 도라지 속 사포닌 성분은 가래를 개선해, 기관지 천식에 좋은 음식이나 기침에 좋은 차를 찾는다면 도라지차나 도라지배즙을 마심으로써 효과를 볼 수 있다.

콜레스테롤에좋은음식

홍삼 섭취가 지방간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를 보인 것이다. 참치, 고등어 등 등 푸른 생선에 풍부한 영양성분이다. 고지혈증은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병으로 혈액 속에 콜레스테롤이 많아지는 질환을 말한다.

등 콜레스테롤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나는 몸신이다’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 만드는 음식을 공개한다. 그러나 대하새우는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떨어뜨리는 몸에 좋은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과 타우린이 들어있어 혈관 속에 침착된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을 청소하는 역할을 한다.

콜레스테롤에좋은음식 특히 용종을 방치하면 담낭암으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건강을 생각한다면 약물보단 갱년기에 좋은 음식 등을 챙기며 폐경기 극복에 나서는 것이 현명하다 갱년기 증상이 30%나 감소하고 콜레스테롤 수치 역시 20%나 줄어든 것이다. 이와 관련된 대표적인 연구로는 차의과대학교 정동혁 교수 연구팀의 임상시험을 들 수 있다.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없애주고 혈행을 개선해 혈액순환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기기에 알맞다. 하지만 콜레스테롤은 지방과 엄연히 구분되는 성분이다.

식품 선택으로 시작하는 작은 ‘음식 혁명’은 실은 지구에 어마어마한 영향을 미친다. 홍삼이 콜레스테롤에 좋은 음식이란 사실은 국내외 5000여 건의 임상시험과 논문을 통해 과학적으로 밝혀졌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