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클렌즈다이어트

3일동안 -3kg 다이어트?그린스무디 디톡스 클렌즈 후기루시파크 LUCY PARK ??

클렌즈다이어트

식약처는 클렌즈 주스가 다이어트나 해독에 효과가 있다는 건 과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았다면서, 건강 유지를 위해서라면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밝혔습니다. 다이어트와 독소제거 등에 효과 있다고 알려진 일명 ‘클렌즈주스’가 실제로는 이 같은 효과가 없고, 일반 과채주스와 차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클렌즈주스 다이어트에 돌입하려면 매우 큰 각오가 필요하다.

식품의약안전처가 클렌즈주스의 다이어트·독소 제거 효과에 대해 부정적 입장을 내놓았다. 몸의 독소를 빼주는 해독 성분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는 이른바 클렌즈 주스를 인터넷이나 홈쇼핑에서 많이 접하셨을 겁니다. 최근 시중에서 유행하는 클렌즈주스가 다이어트는 물론 디톡스독소제거 등에 효과가 없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클렌즈다이어트

다이어트를 위한 클렌즈 주스가 살이 찌는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의견도 나왔다. 이와 관련해 최근 식약처는 일명 ‘클렌즈주스’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과채주스 제품을 대상으로 다이어트·독소제거디톡스에 효과가 있다는 허위·과대 광고행위를 집중 점검했다. 게시된 사진 속 제품 겉면에는 "내 몸을 건강하게", "건강한 비움", "몸을 비우는 건강한 즐거움" 등 문구가 적혀 있었다.

다이어트나 몸 속의 독소를 빼는 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일명 ‘클렌즈 주스’, 이용해본 분들 있으실 겁니다. 한국영양학회 역시 "과일·채소를 매일 적정량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보편적인 사실이지만, ‘클렌즈주스’ 제품이 과학적으로 다이어트·항산화·노화방지 및 독소배출 등에 효능이 있는지는 검증되지 않았다.

클렌즈다이어트 ‘클렌즈 다이어트’ 연관 게시글도 2천173개에 이르렀다. 식약처 몸 속의 독소를 빼주고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클렌즈 주스’가 다이어트·디톡스 등에 효능 및 효과가 없다는 분석이 나왔다. 한국영양학회도 클렌즈주스 제품이 과학적으로 다이어트·항산화·노화방지 및 독소배출 등에 효능이 있는지는 검증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지난 2일 식약처는 이 같이 밝히면서 “영양학적으로 일반 과일·채소 주스와 차이가 없다”고 부연했다.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클렌즈 주스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거나 몸속 독소를 없애준다고 홍보하는 업체들이 많았다.

식약처는 ‘클렌즈 주스’가 다이어트나 디톡스 효과가 있다는 허위·과대광고 행위를 집중 점검해 218개 온라인 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25개 제품과 판매업체 97곳을 적발했다고 2일 밝혔다. 헬스조선DB 일명 ‘클렌즈주스’가 다이어트 및 디톡스 식품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