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클로렐라부작용

엽록소가 함유된 ‘클로렐라’의 효능! 닥터의 승부 133회

클로렐라부작용

고단백으로 클로렐라, 밀싹. 매생이보다 단백질 함량 3배나 높으며 세포벽이 없어 소화흡수율이 95% 나 된다 부작용은 스피룰리나 속 단백질은 칼슘 흡수를 방해해 칼슘제와 동시 복용은 금물이다. 등의 부작용이 나타난다. 연구팀은 실험 이후 클로렐라를 먹인 쥐들에서 심장,간 등의 이상이 전혀 나타나지 않아 일단 클로렐라 섭취의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또한 몸 속 노폐물 배출에 좋은 클로렐라를 많이 포함된 미역,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들도 섭취할 필요가 있다. 단세포 녹색 조류의 일종인 ‘클로렐라’는 엽록소, 카로티노이드 등의. 특히 화학부형제를 오래 혼합해서 섭취할 경우에는 부작용이 나타날 우려도 있다. 사람들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클로렐라부작용

아직까지 클로렐라의 부작용으로 보고된 사례는 없었지만 몇몇 사례에서 속쓰림, 설사, 혈압저하, 알레르기반응 등이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건강보조식품에는 가시오가피 동충하초 클로렐라 프로폴리스 노니 상황버섯 등이 포함됐다. 식품·클로렐라 식품, 버섯 가공식품·알로에 식품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이 판매되고 있다.

온몸을 땀으로 적시겠다는 것은 욕심이고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 피부발진이나 호흡곤란이 일어날 수 있다. 미세먼지에 섞인 구리, 납, 카드뮴 등의 각종 중금속은 호흡을 통해 몸속에 흡입되면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클로렐라부작용 이어 미역,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들은 몸 속 노폐물 배출에 좋은 클로렐라를 많이 포함한 대표음식이다. 사용하기에는 부작용도 만만치 않다. 종클로렐라 불가리스의 경우에는 광합성의 과정에서 방사능 물질 또한 제거 가능한 것으로 밝혀졌다.

정식품이 출시한 ‘자연담은 한끼 생식’은 국내산 농산물 47종과 클로렐라를 비롯한 기능성 부원료 9종 등 총 56종의 원료를 담은 제품이다. 신부전증·고혈압 등으로 이뇨제를 복용하는 사람이 알로에를 섭취하면 체내 칼륨 농도가 떨어져 부정맥이 생길 수 있다. 성장 호르몬 보충제는 위험한 부작용이 몇 가지 있기 때문에 시금치 같은 천연 식품에서 얻는 게 좋다.

클로렐라 클로렐라가 화제인 가운데 섭취 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차가버섯, 클로렐라, 유산균, 베타글루칸, 후코이단 등으로 소재도 다양화되고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