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파에야레시피

한국식으로 만든 스페인 볶음밥 파에야

파에야레시피

▷빠에야 레시피 토마토를 칼집을 내서 데친후 껍질을 벗기고 썬다. 토마토, 양송이, 양파, 오징어, 물에 불린 쌀 두 컵을 준비한다. 18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집밥 백선생3’에서는 ‘오징어’ 편으로 스페인 파에야 레시피가 공개됐다.

사프란을 사용하는 대신 치자를 사용한다. 이어 백종원은 한국식 파에야 레시피를 공개했고, 맛을 본 윤두준은 "정말 스페인"이라며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다"고 감탄했다. 지금은 잡지와 일간지에 레시피, 요리 칼럼 등을 연재하며 요리와 글쓰기를 병행하고 있다.

파에야레시피

양송이버섯 네 개를 얇게 썬다. 스페인의 미슐랭 스타 셰프인 라파엘 센테노와 이반 도밍게스를 중심으로, 타파스 마스터 2명과 파에야. 그들만의 레시피로 국내 첫 선보일 것이다. 파에야, 가스파초, 까수엘라. 이름부터 정열이 느껴지는 스페인 요리들이다.

오늘 숙면에 도움이 되는 힐링레시피 재료는 치자다. 해산물 파에야 같은 별미 등 요리가 취미라면 이미 해봤거나 할 줄 아는 것이 대부분이다.

파에야레시피 18일 방송하는 tvN ‘집밥 백선생3’의 주제는 오징어다. ”라며 ”새로 발견한 식당에서 얻은 맛있는 레시피야. 파에야를 포함한 다양한 스페인 음식을 한 곳에서 모두 시식해 볼 기회가 될 것이다. 올리브유를 이용한 스페인 요리 레시피로 저녁 식탁 분위기를 한순간에 바꿀 수 있다.

미르푸아는 파에야 등 냄비를 이용한 서양 요리를 할 때가운데 맛을 내는 기본 요소가 된다. 일단 분량을 적시하지 않았다. 우수상에는 서울에서 온 이한숙, 심승하 팀의 ‘파에야데마리스코 제주’가 뽑혔다.

이어 미들급 요리로 한국식 파에야를 선보였다. 스페인식 해물 비빔밥이었던 것. 불 조절을 잘못한 탓에 탄 부분을 찾아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