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팥죽레시피

정성이 깃든 슬로우 푸드! 광해군이 사랑한 ‘팥죽’ 꿀 레시피 공개!

팥죽레시피

해당 팥죽을 맛본 박명수는 먹자마자 얼굴에 화색을 띠며 "진짜 맛있다. 이날 방송에서 서울 관악구 봉천로봉천동에 위치한 ‘호남손팥칼국수’는 ‘새알팥죽’과 ‘팥칼국수’맛집으로 유명했다. 이런 가운데 소자본창업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오레시피가 따뜻한 ‘겨울애 동지팥죽’을 4000원에 판매하며 동지팥죽 구입하는 고객에게 동치미를 덤으로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맛집의 특별한 레시피 비법을 알아보는 ‘KBS 2TV 생생정보’의 ‘황금레시피’에서 공개한 새알팥죽 & 팥칼국수 황금레시피는 서울시 관악구 봉천로에 위치한 ‘호남손팥칼국수’에서 제공했다.   백종원은 과거 tvN<집밥 백선생>에서 죽을 빨리 끓이는 비법을 공개했다. 백종원은 최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 죽을 빨리 끓이는 법을 전수했다.

팥죽레시피

정범균이 소개한 ‘찹쌀떡 팥죽’은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찹쌀떡 두 개만을 이용해 팥죽을 만드는 방법이다. 팥은 씻어 냄비에 담고 물을 부어 중불에서 푹 삶는다.

비빔밥은 결속과 화합을 상징하고 팥죽은 역신을 몰아내는 민간신앙이 담겨 있다. MBN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은 절기인 ‘동지’를 맞아 팥죽 레시피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동지팥죽 재료인분 팥 2컵, 물 8컵, 쌀1/4컵, 소금 , 설탕 약간 새알심 재료 찹쌀가루 1컵, 끓는 물 3~4큰술. 녹말가루에 굴린후 팥죽에 넣어주면 새알심이 서로 달라 붙지 않는다.

팥죽레시피 ] 팥죽 하면 동지가 떠오르게 마련이다.   이날 방송에서 이종임 요리연구가는 팥죽을 만드는 핵심 비법을 공개했다. 참고로 팥죽 레시피. * 동지 새알옹심이 팥죽 만드는 법 쌀을 깨끗이 씻어 2시간 이상 물에 불려 건져둔다.

바로 해독과 이뇨작용에 특효인 팥이 듬뿍 들어간 뜨끈하고 달콤한 ‘팥죽’이다. tvN ‘집밥백선생’ 동지를 맞아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팥죽 레시피를 공개했다. 반찬가게 프랜차이즈 ‘오레시피’가 따끈따끈한 동지팥죽을 출시했다.

서울 관악구 봉천로봉천동에 위치한 ‘호남손팥칼국수’가 ‘새알팥죽’과 ‘팥칼국수’ 맛집으로 알려진 오늘의 황금레시피 주인공이다. ‘찹쌀떡 팥죽’의 레시피는 이렇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