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드스타일리스트 김영빈ep.02
푸드스타일리스트
국내 최초로 푸드디자인 전문교육을 시작한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학장 정지수의 푸트코디네이터 과정이 푸드스타일리스트가 되는 가장 빠른 길을 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그 중심에는 푸드판타지 대표이자 푸드스타일리스트 유한나가 있었다. 제이킴 푸드스타일리스트와 블랙큐브코리아의 쿡셀 프라이팬이 bnt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요리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 과정식공간연출/가정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푸드스타일링 대회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8일 전했다. 그중에서도 먹거리를 상황, 시간, 장소에 맞게 표현하는 ‘푸드스타일리스트’ 직업이 대중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푸드판타지 대표이자 푸드스타일리스트 유한나와 블랙큐브코리아의 쿡셀 프라이팬이 bnt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푸드스타일리스트
이날 개강하는『로컬 푸드스타일리스트 양성』과정은 지역에서 친환경으로 재배하는 로컬 푸드를 활용하여 맛깔스러운 음식으로 만들어내는 전문 조리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푸드바코드’의 대표 정주영 푸드 스타일리스트로부터 프로젝트 참여 소감과 앞으로의 활동 계획에 대해 들어보았다. 푸드스타일리스트 제이킴과 블랙큐브코리아의 쿡셀 프라이팬이 bnt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청강문화산업대는 2002년 국내 최초로 푸드스타일리스트 전공을 시작했다.
푸드스타일리스트 음식에 디자인을 융합해 요리의 맛과 멋을 더하는 푸드스타일리스트. 푸드스타일리스트는 직업적인 개념을 넘어 식문화의 트렌디한 변화를 선도하며 예술적 분야로서 그 영역을 더욱 넓혀 나가고 있다.
기존 푸드스타일리스트 전공의 교과과정을 기본으로, 유튜브와 같은 영상친화적 미디어를 통해 푸드스타일링 및 콘텐츠기획과 제작 수업을 받을 수 있다.
16년 동안 푸드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하며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 그에게 푸드스타일리스트가 된 계기를 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