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해외건강식품

해외 직구 건강식품 먹고 이상 감지…마약 성분 검출 / SBS

해외건강식품

이 때문에 다양한 건강식품과 건강 기능 식품들이 해외에서 수입되어 판매되고 있지만 좋은 품질과 믿을만한 경력을 갖춘 수입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를 만나기는 쉽지 않다. 건강기능식품을 해외직구로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넷째, 해외제품 주의해서 고르기 최근에는 직구·구매대행 등으로 해외 건강기능식품을 국내로 들여오는 사례가 늘었다. 여기에 최근 대만 내 불량식품 파동으로 대만산 제품의 신뢰도가 하락하면서 해외 건강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다. ] 광우병 유발 의심 ‘수입금지’ 건강식품이 해외직구 온라인 쇼핑몰에서 버젓이 국내 유통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건강식품

해외직구 스테디셀러인 미국 건강기능식품은 상반기 구매 건수가 260만건으로 국내 직구족이 가장 많이 구입하는 국가·단일 품목군 자리를 유지했다. 1년 전보다 건수 기준으로도 33% 늘어났다. 강병원 국회의원은 11일 관세청 국정감사에서 수입 금지된 건강위해식품이 해외직구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국내 유통되고 있는 상황을 지적했다.

정책방향’,‘해외직구 건강식품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주제로 발제를 이어갔다. 해외 제품을 마냥 불신할 필요는 없지만 국내 제품보다 꼼꼼하게 확인할 필요는 있다.

해외건강식품 특히, 최근 대만 내 불량식품 파동으로 대만산 제품의 신뢰도가 하락하면서 해외 건강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다. 또한 중국, 베트남 등의 개발도상국들의 1인당 가처분소득 증가와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 증가로 국내 건강식품 기업들의 해외 수출 및 시장공략도 활발하다. ◆최근 5년간 국내소비자 해외직구…건강식품>의류>전자제품 순 관세청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년~2017년 국내소비자 해외직구 건수는 8338만 9,000건이며, 금액 규모는 약 8조 9,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상반기 건강기능식품 해외 직구 규모는 지난해 상반기만5000여 건 대비 34% 증가했다. 국내 제품이나 정식 통관을 거친 수입 제품보다 가격이 싸다는 이유에서다. 광우병 우려 때문에 수입이 금지된 건강식품이 해외직구직접 구매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국내에서 유통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니코틴 성분이 함유된 껌금연보조 의약품 등 약국 외에서는 판매가 되어서는 안되는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이 해외직구를 통해 국내에 유입돼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강병원 의원은 관세청 국정감사에서 수입 금지된 건강위해식품이 해외직구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유통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