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화분영양제

신들의 음식 꿀벌화분, 최고의 영양제

화분영양제

> 4월 26일,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는 달콤한 보약으로 천연종합영양제 ‘꿀’이 소개되며 ‘화분’의 효능이 공개됐다. 이 모든 것이 한달에 1만원만 내면 누릴 수 있는 혜택이라니, 가히 ‘만원의 행복’이라고 할 만하다. 이외에도 커피 가루를 화분의 흙에 섞어 영양제처럼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실제로 해 보지는 않았지만 효과가 있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었다.

세연이 재준의 방에 있던 화분이 죽어가는 것을 보고 화분영양제를 선물했다. 따라서 4~6번 화분에 씨앗을 심고 영양제를 사용하면 일반 화분에서 작물을 재배할 때보다 재배 시간이 70% 감소한다. 비폴렌은 알갱이처럼 생긴 꿀벌 화분으로 자연에서 온 영양제다.

화분영양제

화분 구입과 분갈이는 방호구조과 사무실 환경개선을 위한다는 명목으로 식물 영양제 10개, 화분 2개를 구매하고 동양란 1개와 화분 2개에 대한 분갈이 비용을 지출했다. 경찰에 따르면 제주시는 한국양봉협회 제주시지부를 통해 도내 양봉농가에 화분과 화분떡꿀벌 영양제, 전면소초광인공벌집 등의 구입비용을 지원하는 종봉생산개량 및 전면소초광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또 여기서는 분갈이도 가능해요." 물주기와 병충해 방제 등 기본관리 비용은 무료이지만 생육 환경개선에 따른 분갈이용 화분과 영양제 등 집중관리에 필요한 재료는 시민이 부담해야 합니다.

시는 협회를 통해 양봉농가에 화분과 꿀벌 영양제, 인공벌집 구입 비용 등을 지원하고 있다. 세 번째는 화분 영양제다. 화분 분말은 밀가루나 각종 가루에 섞어 수제비·쿠키·빵 등을 만들면 놀랄 만큼 점성이 뛰어나고 쫀득한 식감을 낸다.

화분영양제 화초 치료에 따른 물주기, 병충해방제 등 기본관리 비용은 무상이며 생육환경 개선에 따른 분갈이용 화분, 영양제 등 집중관리에 필요한 재료는 시민부담이다. 서귀포시는 이번 사업 중 종봉생산 개량을 위한 화분ㆍ화분떡꿀벌 영양제 구입 등에 8500만원, 전면 소초광인공벌집 구입에 6800만원을 지원할 방침이었다. 프로폴리스의 주요 성분 프로폴리스는 수지 50%, 밀랍 30%, 에센셜오일 10%, 화분 5%, 유기 화합물 5%로 구성됐다.

나에게 아무것도 주지 마라"라고 쌀쌀맞게 대답했다. 공기정화식물, 관엽식물, 분재, 양란, 선인장류 등 물을 필요로 하는 모든 화분에 사용할 수 있다. 영양제를 섞어서 물을 주면 잦은 분갈이 없이 화분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임산부는 자제해야 하지만 일반 사람들에게는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또 다른 소비 아이템 ‘방부제’는 사용 시 작물 부패를 막아준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